메뉴

사랑빛 통해 주님의 사랑을 전한다

해외선교회 임다니엘-박조이 선교사(미얀마)


밍글라바! 미얀마에서 인사드립니다.
좋으신 그분의 은혜 가운데 저희는 여러 과정과 일들 속에서도 잘 지내고 있습니다.


사랑빛교회와 청소년 사역
사방으로 절 관련 건물들이 즐비한 동다곤 지역(East Dagon) 131번 마을에서 사랑빛교회 성도들이 매주 행복하게 예배드리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매주 돌아가며 식사를 준비, 설거지와 청소를 하고, 주일 어린이 예배를 자체적으로 준비해 진행해 가고 있습니다. 감사한 일입니다.
대입을 준비해 오던 5명의 학생들이 3월 6~13일 6일 동안 하루에 한 과목씩 대입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6일 동안 건강하게 잘 완주하고 통과되길 기도합니다. 대부분의 다른 제자들은 작년 12월부터 ACMI 칼리지 과정에서, 직장을 찾고 있는 3명의 남자 청년들도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1~2월에는 성도들 중 3명이 홍역을 앓았고 한 자매가 B형간염 보균자로 판정되어 여러 혼란스러운 시간을 지났습니다. 매주 수, 금요일 저녁에는 직장인들과 단계별 소그룹 성경공부를 진행 중입니다. 올 한해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벧후 3:18)는 말씀처럼 전인격적인 성장과 성숙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2년 반 정도 기도해오던 현지 사역자가 최종적으로 저희 사랑빛교회 사역을 함께 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버마인 사역을 함께 해 오셨던 분이시고 말씀과 양육에 탁월하신 분이신데 함께 동역하며 사랑빛 공동체를 잘 세워나가기를 소망합니다.



ACMI College 사역과 리더십 연구소
현재 연결된 2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상식, 에티켓 교육을 강의하며 칼리지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양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함께 협력하는 외국인 선생님 4분과 서로의 역할과 은사를 따라 잘 섬겨가고 있습니다. 견실하고 실력있는 지도자들이 이곳에서 자라나길 간절히 소망해 봅니다. 저희는 세퍼트회사에서 비즈니스 비자를 받습니다. 저희가 하는 일들이 가능하면 이 땅의 젊은이들과 사회에 도움이 되길 원하는 마음으로 리더십 과목들과 진로 및 성품 개발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강좌들을 개설하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전에 소개한 호프 퍼블리싱(HOPE Publishing)을 통해서는 국공립 학교의 학생들에게 희망과 꿈을 줄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인물들을 소개하는 책을 번역, 출판해 보급하고 있습니다. 3월에는 오랜 시간을 거쳐 땅콩박사 월리엄 조지카바 책이 출간됩니다. 이어서 초등학생들을 위해 링컨, 조지카바 책도 연이어 출간할 계획입니다. 이 사역은 ProDVD가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귀한 깨달음을 얻으며 일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각자를 그분의 아들딸로 선택하셔서 부르시지만 공동체 안에서 빚어지고 자라게 하시며 함께 더불어 일하며 온전한 그분의 나라(Kingdom of God)를 세우기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가족 이야기
시은이는 올해 한동대 3학년, 누림이는 부산 지구촌고등학교 3학년입니다. 한국에서 자신의 학업과 삶을 잘 살아주는 딸들이 그저 고맙기만 합니다. 지구촌고는 내년에 폐교됩니다. 따라서 누림이와 친구들이 마지막 학생들입니다. 학생들과 교사들 모두가 의미 있는 한 해가 되도록 손 모아 주십시오. 시은이는 기회가 되면 올 2학기에는 교환학생 과정을 하고 싶어합니다. 겨울방학 동안 학교 내 근로와 아르바이트를 하며 조금이나마 재정과 삶의 의미를 배웠다고 합니다.


같이 기도해 주십시오.
1. 계속해서 평범하지만 강력한 삶의 예배를 저희와 성도들이 드려갈 수 있도록.
2. 매일하는 큐티를 통해 주님 뜻을 잘 깨닫고 순종할 때 주시는 복을 잘 누릴 수 있도록.
3. 섬기고 가르치는 순간순간 (주일 학교, 제자들과의 성경공부 및 소그룹 모임, ACMI 수업,  리더십 강의 등)  

   주시는 지혜와 분별력으로 영혼들의 필요를 잘 채워가도록.
4. 연결된 현지 사역자와 사랑빛 교회 리더들과 잘 협력하여 사역하도록.
5. Sunday School에 나오는 마을 어린 영혼들의 마음에 복음의 씨앗이 잘 뿌려지도록.
6. 시은, 누림의 학업과 건강을 위해.
7. 가족 모두가 기쁘고 즐겁게 주님 안에서 살아가도록.


미얀마 현지에서  임다니엘-박조이 가족 드림

임다니엘 선교사 지정 후원 계좌 KEB하나 181-0401157-106 예금주 : 임다니엘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