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주서 ‘대한민국을전도하다’ 3차 캠페인 전개

오는 6월 한 달간 제주도를 하나님의 사랑으로 물들이는 복음의 축제가 진행된다.
대한민국을 복음으로 물들이는 광고선교 캠페인 ‘대한민국을전도하다’가 오는 6월 제주에서 펼쳐진다.
오는 6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는 ‘대한민국을전도하다’ 3차 제주도 캠페인은 광고로 하나님을 전하는 복음의전함(이사장 고정민)과 제주성시화운동, 제주도기독교교단협의회, 제주 5개지역 교회협의회가 함께한다.


복음의전함 관계자는 “제주선교 111주년이 되는 올해 제주도에서 ‘It’s Okay! with Jesus’(괜찮아! 예수님과 함께라면)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전개한다”면서 “복음을 통해 과거 4·3사건 이후 오랫동안 내재된 아픔과 상처를 치유하고 이 땅에 새로운 희망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제주의 치유와 복음화를 위해 현지 교회가 연합해 거대한 복음전파의 물결을 일으킬 예정이다. 제주 전역의 463개 교회 외벽에 하나님의 사랑을 담은 대형 복음광고가 세워지고 복음광고 전도지 총 23만장이 지원된다. 또 지역의 교회와 성도들은 이를 중심으로 연합해 오는 6월 1일 대규모의 거리전도를 전개할 계획이다. 제주 기독교 가정에는 1만2500대 차량용 복음광고 스티커가 배포된다.


3차 캠페인 신규 모델은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 중인 가수 겸 배우 엄정화와 최근 KBS ‘불후의 명곡’에서 ‘욕망 밴드’로 불리며 대세로 떠오른 몽니의 보컬 김신의가 동참한다. 여기에 기존 ‘대한민국을전도하다’ 캠페인의 복음광고 모델인 개그맨 김지선, 가수 박지헌, 배우 주다영이 동역을 이어가며 광고선교에 힘을 보탠다.


특히 이번 제주의 경우 그들의 언어로 지역의 아픔을 품고 복음으로 치유하기 위해 제주 방언을 활용한 복음광고 카피로 눈길을 끌 전망이다. 이 같은 기획은 제주 목회자들이 역제안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명 ‘괜찮아 시리즈’의 복음광고 문구 중 ‘뒛저게, 알암저(괜찮아, 다 알아)’ ‘뒛저게, 막 잘헷저(괜찮아, 잘했어!)’ ‘뒛저게, 충분허다(괜찮아, 충분해!)’ ‘뒛저게, 푸더져도(괜찮아, 넘어져도!)’ ‘뒛저게, 이레착 저레착 허여도(괜찮아, 흔들려도!)’ 등 5가지 제주 방언 버전이 사용된다. 복음광고는 ‘예수님과 함께라면 괜찮아’를 주요 메시지로 우리 곁에서 항상 새 힘을 부어주시고 회복시켜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전달한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온 땅에 평화의 주님이 오셨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누가복음 2:11) 주님의 은혜가 우리 모든 침례교 가족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영원한 생명과 안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심으로 이뤄진 놀라운 역사입니다. 특히 영원한 심판의 자리에 설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그 분은 희망의 메시지, 회복의 메시지, 구원의 메시지를 선포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 감격의 순간을, 복됨의 순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이 땅의 왕으로 오신 분은 가장 낮고 천한 자리에 오셨지만 온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2023년 바쁘고 어려운 한 해를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보내고 이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모두가 참으로 많이 수고하셨고 애쓰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은혜이고 감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침례교 총회는 교단의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된 사업들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단 전체 교회들의 생각과 의중을 다 담아내기는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단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