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임시총회 상정안건 사실상 모두 무산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박종철 목사)는 지난 4월 30일 오후 3시 대명콘도 비발디 파크 에서 제108차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의장 박종철 총회장의 개회사와 제2부총회장 이종성 목사(상록수)의 기도, 회원점명, 개회선언, 회의록 서기 임명, 회순통과 후 임시총회 상정안건을 다뤘다.


이번 임시총회는 총회규약 제8조 7항(회원이 권리와 의무)과 제11조 4항(감사, 위원회, 각 기관), 제25조 5항(포상과 징계), 제8장 제26조(포상과 징계), 총회 사무규정 제6조 2항 인준의 건, 총회인준 신학교 정관(표준) 인준 등 총 6건에 대한 수개정과 신설 등을 다뤘다.


주요 상정안건을 처리하고 진행하던 중 김일엽 대의원(대광)이 의사진행발언을 얻어 임시총회 대의원 등록 연장에 따른 절차적 문제로 안건을 다룰 수 없어 이 모든 안건을 임시총회에서 다루기보다 심도 깊게 논의하고 연구해서 정기총회서 다루기로 대의원들에게 동의를 구했다.


이에 참석 대의원 다수가 재청하면서 박종철 의장은 이를 받아들여 폐회를 선언하고 증경총회장 이대식 목사의 기도로 임시총회를 마쳤다. 그러나 이번 홍천에서 열린 임시총회에 상정된 모든 안건들은 사실상 무산된 것이나 마찬가지여서 9월 정기총회에서 다룰지도 불투명해졌다.


홍천=공동취재팀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