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월드비전 후원 아동 최초 고액후원클럽 회원 탄생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은 지난 5월 10일 서울 영등포구 월드비전빌딩에서 고액후원클럽인 ‘밥피어스 아너 클럽(Bob Pierce Honor Club)’ 위촉식을 열고 송도고등학교 오성삼 부이사장을 회원으로 위촉했다.
‘밥피어스 아너 클럽’은 월드비전 창립자인 밥피어스의 이름을 딴 고액 후원자 모임으로, 월드비전에 후원한 금액이 누적 1억원 이상이어야 가입할 수 있다.


오성삼 부이사장은 1995년부터 유학 시절 빌린 1000달러를 갚기 위해 후원을 시작해 국내외 아동 76명을 정기후원, 이를 통해 총 1억원 이상 후원함에 따라 44번째 회원으로 위촉됐다.
오성삼 부이사장은 월드비전 후원 아동 최초로 ‘밥피어스 아너 클럽’ 회원으로 위촉돼 더욱 의미가 깊다. 가난했던 보육원 시절과 대학 시절, 월드비전으로부터 도움을 받아 꿈을 키울 수 있었다. 미국 유학 시절에는 박사학위 마지막 학기를 앞두고 1000달러의 등록금이 부족해 월드비전에 편지를 작성해 도움을 받아 위기를 극복했다. 박사 학위 취득 이후 귀국한 오성삼 부이사장은 한국으로 돌아와 참된 교육자로 자리 잡았고, 24년간 아이들을 위한 후원에 참여해왔다.


오성삼 부이사장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마음의 빚은 아무리 갚아도 날마다 이자가 불어나는 것 같다”며 “그치지 않는 비는 없듯 인생에서 끝나지 않는 시련 또한 없듯이, 아이들이 가난한 환경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꾸준히 전진해 추후 사랑의 되돌림을 실천하는 어른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성삼 후원자는 건국대학교 교수,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원장, 전국교육대학원장협의회 회장 등을 거쳐 은퇴 후 송도고등학교 교장을 역임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온 땅에 평화의 주님이 오셨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누가복음 2:11) 주님의 은혜가 우리 모든 침례교 가족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영원한 생명과 안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심으로 이뤄진 놀라운 역사입니다. 특히 영원한 심판의 자리에 설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그 분은 희망의 메시지, 회복의 메시지, 구원의 메시지를 선포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 감격의 순간을, 복됨의 순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이 땅의 왕으로 오신 분은 가장 낮고 천한 자리에 오셨지만 온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2023년 바쁘고 어려운 한 해를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보내고 이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모두가 참으로 많이 수고하셨고 애쓰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은혜이고 감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침례교 총회는 교단의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된 사업들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단 전체 교회들의 생각과 의중을 다 담아내기는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단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