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교총, 저출산 극복 국민포럼 연다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은 오는 6월 3일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출산율 0.98쇼크, 위기극복을 위한 국민포럼’을 개최한다.


한교총이 주최하고, 한교총 사회정책위원회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출산율이 0.98로 발표되고, 한민족의 존망과 국가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증폭되고 있는 상황에서 생명존중과 결혼과 육아의 문제를 한국교회가 정부 및 사회단체와 함께 풀어나가기 위한 방안으로 기획됐다.


한교총은 이번 포럼을 통해 범정부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삶의 질 개선’을 통한 저출산 고령화 사회의 문제 해결방안에 궤를 맞추는 동시에 ‘행복한 결혼과 만족스러운 육아가 가능한 사회 환경 조성’을 강조해서 실효적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한교총은 포럼을 통해 정부의 정책기조를 청취하고, 결혼과 출산, 육아 등에서 성공적인 교회와 대안학교의 사례를 살펴보며, 외국의 사례를 통해 결혼과 육아에 대한 정부와 사회의 활동 상황도 점검한다. 또한 이를 통해 한국교회가 중점을 두고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


이번 포럼은 조흥식 원장(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기조연설과, 이수훈 목사(성공사례, 당진동일), 박상우 교수(캐나다 트리니티웨스턴대학교), 김철영 목사(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사무총장), 김아영 기자(국민일보), 장삼열 교사(꿈의학교 사무국장) 등이 발제와 패널로 참여한다.
한편 침례교 국내선교회 유지영 회장이 한교총 사회정책연구위원회 총무로 섬기고 있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