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성 총회장 류정호 목사 부총회장 한기채 목사 당선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류정호 목사, 기성)은 지난 5월 28일~30일 서울신학대학교에서  제113년차 총회가  선도할 것을 다짐하며 지난 5월 30일 폐회했다. 지난 5월 28일부터 서울신학대학교에서 사흘간 열린 이번 기성 총회는 총회임원 등 새 지도부를 구성하고 교단 주요 현안을 처리했다.


둘째 날 치러진 총회임원 선거는 신임 총회장에 류정호 목사(백운)가 선출됐다. 관심을 모은 목사부총회장 선거는 1차 투표에서 461표를 얻은 한기채 목사(중앙)가 298표를 얻은 지형은 목사(성락)의 후보 사퇴 표명으로 당선이 확정됐다. 이밖에도 장로부총회장에 정진고 장로(신광), 서기 이봉조 목사(김포), 회계 임호창 장로(간석제일), 부서기 이승갑 목사(용리)가 단독후보로 출마해 무투표 당선됐다. 또 경선으로 치러진 부회계 선거는 노수헌 장로(광명중앙)가 선출됐다.


기성 교단 현안으로 총회본부 재건축 문제는 재건축 연구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연구위는 공인된 전문 업체에 조사연구를 의뢰하고 이후 공청회를 거쳐 재건축 연구안을 제114년차 총회에 보고키로 했다.
서울신대 이사회가 차기 총장으로 추천한 황덕형 교수 인준 건은 만장일치로 통과됐으며 총장 임기를 4년으로 하는 정관 개정도 통과됐다. 서울신대 대학교회는 폐쇄키로 했다.


이단 대처와 관련한 변승우 목사 교류금지의 건은 제104년차 총회에서 결의한 ‘교류금지’를 재확인하는 선에서 통과됐으며 인터콥선교회(최바울 선교사)는 변화 가능성 여부를 지켜보며 예의주시를 유지키로 한 이대위의 결정을 허락했다.


차별금지법 대책을 위한 취지로 상정된 인권대책위원회와 차별금지법 대책위원회 신설의 건이 통과됐으며, 총회비 산출 변경안 청원 건은 기각됐다. 관심을 모았던 국내와 해외선교국 분리와 총회 재판 판결 총회장 미결재시 5주 후 자동 시행하는 개정안도 기각됐다. 지방회 및 총회의 의결을 ‘재석 과반수’로 하는 개정안과 정·부총회장 자격 연한을 안수 후 ‘20년 이상’에서 ‘18년 이상’으로 하향 조정하는 개정안도 통과됐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