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제의 신간


벌거벗은 그리스도인
┃문성 지음┃416쪽┃19000원┃두란노

저자인 문성 선교사는 25년 전 부족 선교 단체인 NTM에서 훈련받은 후 파푸아뉴기니 미히 부족으로 들어가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부족의 말을 수집하고 문법과 문화를 발취해 미히 언어를 만들었다.
그리고 이들의 언어로 책을 만들어 성경을 가르쳤다. 본능에 의지해 동물처럼 살던 그들은 말씀으로 변화돼 참된 그리스도인이 됐다.


남의 멧돼지를 훔치고, 여러 아내를 두고, 온갖 거짓말을 하고, 음란과 마약으로 가득한 그들의 삶이 변화됐다. 또한 부족 최초로 142명의 형제들이 세례를 받았다. 이들은 이제 복음을 다른 부족에게 전하기 위해 훈련을 받고 있다. 책은 벌거벗었음에도 부끄러움을 모른 채 자기기만과 위선으로 치장해 종교인 노릇을 하기에 바쁜 이들을 십자가의 빛 앞에 무릎 꿇게 한다.


요한과 함께 예수찾기
┃김형국 지음┃344쪽┃16000원┃생명의말씀사

책은 일차적으로 예수에게 관심이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예수를 선뜻 믿기에는 어려운 이들을 위해서 마련됐다. 예수로 인해 변화된 사람들을 만나면서 ‘내게도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을까?’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교회에 가는 것이 마냥 편하지만은 않은 이들이 많다.


예수 당시에도 예수에 대해 적지 않은 혼란이 있었지만, 많은 사람이 이 혼란을 넘어 예수를 찾았고 만났다. 책은 일차적으로 이런 이들에게 훌륭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교회를 다니지만 예수에 대해 정말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별로 없거나, 예수를 믿는다고 하지만 어떤 예수를 믿는지 모호한 사람들이 적지 않다. 자신이 믿는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모르겠다면 예수에 관해 생생하게 증언하고 있는 요한복음을 이 책을 통해 만나길 권한다.


구속 : 하나님의 통치를 경험하라
┃한기수 지음┃192쪽┃11000원┃IVP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삶과 세계에 대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이 신념은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끼친다. 이 신념을 우리는 ‘세계관’이라 부른다. 기독교 세계관 성경공부 시리즈 3권인 책은 구속의 의미와 내용에 대해 다룬 뒤,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과 그 결과에 대해 살펴보며 성령의 인격과 사역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 공생애 사역의 핵심 주제였던 하나님 나라와 그 백성의 삶에 대해 고찰하도록 돕는다.


독자들은 책을 통해 하나님 나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삶의 전 영역에서 하나님의 다스림을 사모하며 균형 잡힌 신앙인의 발걸음을 내딛게 될 것이다. 기독교 세계관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학생은 물론, 성경을 중심으로 기독교 세계관을 가르치고 싶은 목회자나 교사, 교수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