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09차 임원회 “총회비, 총회 규약 8조 7항대로”


 

109차 총회(총회장 윤재철 목사)는 지난 1010일 제109-2차 임원회를 진행하고 이번 회기 총회비 납부 관련 사안과 총회 특별감사위원회를 선정, 총회 총무 권한 대행 선임 등을 결의했다.

 

이날 임원회는 각부 보고와 주요 문서처리, 109차 정기총회에서 결의되어 집행해야 할 안건 등을 처리했다. 현재 제109차 회기는 지난 101일부터 총회에 납부된 총회비만 사용해서 재정을 집행하고 처리하기로 했다.

 

윤재철 총회장은 아직 총회 재정이 제대로 정리되지 않은 상황에서 무리하게 총회 재정 집행을 하는 것은 옳지 않다면서 “10월부터 총회 수입 중에 지출해야 할 부분 중에 최우선적으로 처리할 부분에 우선순위를 두고 집행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임원회는 특별감사위원회를 구성하고 감사위원으로 감사위원회 2(윤여언 목사, 마대원 목사), 총회 재무부장 안경수 목사, 총회 감사 정백수 목사, 총무 권한 대행, 총회장이 선임한 1인 등으로 구성키로 했다. 특별 감사위원회는 108차 정기총회에서 문제가 있거나 인준되지 못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특별 감사를 통해 확인하고 임시 총회를 통해 보고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총회장에게 위임한 총무권한대행 선임은 윤재철 총회장이 유경험자 중에 선임하기를 희망하며 제107차 총회에서 총무대행을 수행했던 김병철 목사(온양)를 추천, 임원회의 결의로 선임했다.

 

한편 총회장 취임감사예배는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총회장이 시무하는 대구중앙교회로 장소를 변경하고 일정은 그대로 오는 1024일 오전 11시에 진행하기로 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