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총회 코로나19 극복 목회자 세미나 오는 6월 18일, 29일 진행

침례교 총회(총회장 윤재철 목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어려움을 겪은 교회들에게 코로나19 이후 목회적 대응과 실제적 대안에 대한 목회자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목회자부부영적성장대회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취소됨에 따라 교단 차원에서 양질의 목회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것이다.


1차 세미나는 오는 6월 18일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 분당성전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하며 2차 세미나는 오는 6월 29일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에서 열릴 예정이다.
1차 세미나는 전 총회장 유관재 목사(성광)가 “목회적 전망과 대응”이란 주제로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가 “사역 리빌딩과 적용 가능한 예배모델”을, 최병락 목사(강남중앙)가 “새로운 목회 영성”을 주제로 오전 강의를 진행한다. 


오후 강의는 장로회신학대학교 박상진 대학원장(기독교교육학과)이 “다음세대를 위한 새로운 교육 플랫폼”을, 마지막으로 전 총회장 안희묵 목사(꿈의)가 “미디어 및 SNS를 통한 목회적 적용”이란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선착순 침례교목회자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를 위해 지구촌교회는 행사 장소와 식사, 간식 등을 제공한다.


총회는 “우리의 목회 시대에 이런 상황을 경험하고 예측하는 일은 쉽지 않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선교와 복음 사역에 위기이자 기회의 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코로나19 종식 이후 목회적 방향과 여러 사역들을 종합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2) 2683-6693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