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남침례교(SBC) 소속 정규 신학교인 골든게이트침례신학대학원(Golden Gate Baptist Seminary, 총장 제프 로그 박사)이 2012학년 하반기부터 남가주 캠퍼스에서 목회학석사(M.Div.)와 신학석사(M.T.S.) 두 과정에 대해 한국어와 영어로 이중언어 학위 과정을 개설한다.
골든게이트 한국어 석사학위과정 디렉터 길영환 목사(사진)는 최근 한국을 방문, 대전 침례신학대학교(총장 도한호 목사)와 침례신문사(사장 신철모 목사)를 방문, 이중언어 학위 과정에 대한 설명과 우리교단 예비 목회자들의 지원을 요청했다.
길영환 목사는 “골든게이트는 1944년 개교 이래 SBC의 정규 신학교로 약 7,5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SBC의 성장과 부흥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면서 “이번 이중언어 과정은 한국교회를 섬기고 영성과 지성을 갖춘 영향력 있는 한인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개설했으며 앞으로 미래교회와 세계선교를 감당할 지도자 발굴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전했다.
M.Div.과 M.T.S.은 한국어로 진행되며 수업 과제물도 한국어로 제출할 수 있다. 또한 골든게이트의 신학교수들이 직접 강의하며 이를 한국인 담당교수가 통역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은 장점이 있다. 물론 학교생활을 위한 영어 회화나 토플성적(성적표는 1년 이내의 것, PBT는 최소 500점 이상, IBT는 60점이상. 이상의 성적이 안될 시에는 본교에서 별도의 영어 능력평가 시험을 제공함)이 필요하다.
사전 지원서는 골든게이트 홈페이지(www.ggbts.edu)에서 내려 받으며 정규대학 졸업 및 성적증명서, 추천서 3부(목회자, 교수, 친구), 교인증명서(1년 이상 출석), 재정보증서류를 준비해서 오는 6월 1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골든게이트 한국어 석사학위 과정 디렉터 길영환 목사를 통해 이메일이나 전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davidgill@ggbts.edu cell. 925-998-1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