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요 신간

기독교, 아직 희망이 있는가

김형석 지음22412000두란노

100년 전 기독교는 우리에게 희망이었다. 예수께서 명하신 빛과 소금의 역할을 제대로 했다.

 

기독교라는 나무는 우리에게 교육, 의료, 사회봉사 등 사회 전반에 거쳐 많은 열매를 제공했다. 하지만 교세의 확장과 더불어 교권화되고, 세속화되면서 교회는 그리스도의 가르침과 멀어졌고, 세상의 손가락질을 면치 못하게 됐다.

 

이런 시점에서 과연 기독교가 100년이 지난 후에도 부끄럽지 않고 자랑스러운 종교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크리스천들이 사회적으로 모범을 보이며 존경받을 수 있을까?’라고 저자는 묻는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인류에게 희망을 주는 기독교가 될 수 있을까? 이 책은 우리에게 이미 주어진 영원히 희망이 되는 예수 그리스도의 뜻을 다시 일깨우고, 그 희망의 불씨를 되살리도록 안내한다.

 

 

하나님의 호의를 입은 그대에게

정연철 지음30812000교회성장연구소

하나님의 호의를 입은 사람은 어느 순간에도 웃을 수 있다.

하나님의 따뜻한 위로와 배려를 아는 사람은 내 이웃에 대해 따뜻한 위로와 배려를 할 줄 아는 사람이다.

 

만약 우리 현실 앞에 돌파구가 보이지 않는다고 해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붙잡고 그 현실을 넘어갈 줄 아는 사람이다. 예수님을 믿고 십자가를 붙잡는 사람이 바로 하나님의 호의를 입은 사람이다.

 

이 책은 45년의 목회 은퇴를 앞두고 하나님의 은혜를 다시금 되새기며 깊은 감동으로 쓰인 진솔하고 투명한 잠언이다.

 

기도의 끈을 놓지 않고 온 열정을 다해 말씀으로 성도들을 키워가며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를 보여줬던 저자가 다양한 삶에 영역에서 하나님의 호의가 필요한 이들을 응원하고 삶을 꿰뚫어 보는 식견과 안목으로 우리를 강력하게 붙들어준다.

 

 

담대한 믿음

조너선 스티븐 지음이민희 옮김 726000이레서원

삶이 힘겨워지고 영적 전쟁이 치열해질 때가 있다. 이럴 때 두려움에 붙잡히면 얼이 빠지고 무력해진다. 예기치 못했던 시련이 폭풍처럼 밀려올 때, 우리는 마치 자신의 삶이 좌초될 것만 같아 불안해 한다.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계획하심과 선하심을 믿고 두려움 없이 나아갈 수 있을까? 이 책은 예수님께서 폭풍을 잠잠하게 하신 마태복음 8장 기사를 극적으로 재현한다.

 

예수님은 폭풍을 두려워하는 제자들에게 믿음이 작은 자들이라고 말씀하신다. 그런데 마태복음 17장은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있어도 큰일을 할 수 있다고 하신다.

 

저자는 마태복음 8장과 17장 말씀을 연결해 겨자씨 믿음작은 믿음은 어떻게 다른지, 우리가 주님께 대한 믿음으로 두려움을 떨치고 나아갈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를 설명한다.

 

 

초기 기독교의 사회경제사상

마르틴 헹엘 지음이영욱 옮김 18814000감은사

유대 지혜전승에 따르면 부함은 축복의 결과이지만, 어떤 교부들의 전통에 따르면 부함은 악한 것으로 평가된다. 현대 교회도 마찬가지로 어떤 이들은 부를 으로 치부하는 반면, 어떤 이들은 부를 축복의 결과로 여기기도 한다.

 

성경은 부와 재산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저자는 고대 철학자들과 랍비 문헌으로부터 초기 기독교 교부들의 문헌들까지 다양한 자료들을 망라해 부와 재산이 가지는 의미와 올바른 사용에 대해 논한다.

 

특히 사도행전 2장에 나타난 공유 경제체계를 임박한 재림에 대한 열광주의 적인 태도에서 비롯한 것으로 해석하며, 그와 같은 공산주의 경제체계와 확실한 선을 긋는다. 더 나아가 초기 기독교의 사회사에 비추어 우리가 이 경제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 지극히 현실적인 방안을 탐구한다.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