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2회 굿 뉴스 콘텐츠 포럼 오는 11월 22일 온·오프라인 동시 오픈


목회에 도움이 되는 기독교 문화 사역 콘텐츠를 표방한 굿 뉴스 콘텐츠 포럼 (Good News Contents Forum, GNC 포럼) 의 두 번째 모임이 오는 11월 22일 광야아 트센터와 유튜브를 통해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된다.


GNC 포럼은 각 분야에서 기독교 문화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리더 그룹이 모여 결성된 행사로, 이번 행사는 기존 광야아트미니스트리(뮤지컬), 교회친구다모 여(소셜미디어), 커넥트픽쳐스(영화), CCF(영화)와 함께 새롭게 찬양사역자연합 회(CCM)가 합류해 한국 교회의 위기를 기독 문화 콘텐츠로 풀어나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지난해 ‘목회에 도움이 되는 2020 기독 콘텐츠 캘린더’를 공개해 교회가 1년간 소비할 수 있는 기독 문화 콘텐츠들을 소개 했던 GNC 포럼은 이번 행사에서 특별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교회가 성도들에게 어떤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지와, 이런 시대에서도 ‘모이 기를 폐하는 습관을 이기는’ 방법론에 대해 발제와 제안을 한다.


GNC포럼은 “그동안 한국 교회와 함께 걸어오며 ‘기독교 문화’를 대표해왔던 찬양 분야가 새롭게 다뤄지면서 포럼이 더욱 교회 사역에 실질적이고 풍성한 도움이 될것”이라고 강조했다.


포 럼 신 청 은 이 벤 터 스 홈 페 이 지 (URL:https://event-us.kr/untactseminar/ event/24624)에서 온·오프라인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자는 강의 당일 문자 메시지로 영상 URL이 도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