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백석대 우간다 출신 교환학생 키아 샤론, 디지털 싱글 앨범 발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에 교환학생으로 방문한 우간다 출신 키아 샤론(Kia Sharon)과 백석대 재학생들은 지난 330일 디지털 싱글 앨범 ‘LEGO’를 발매했다. 키아 샤론은 작년 한 해 동안 백석대학교에 교환학생으로 방문해 작곡 공부를 하고 돌아갔으며, 국내에 머무는 동안 백석대학교 뮤지션들과 함께 연주하며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특별히 이번 음반은 이미 우간다 내에서 최고의 연주자로 평가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칼룬다 요시아’(백석대 교환학생)가 건반 연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백석대학교에는 매년 우간다 출신 교환학생들이 방문해 공부하고 있다.

앨범 ‘LEGO’는 우간다 북부의 랑이(Langi)’부족의 방언인 랑오어(Lango)’기도를 의미하며, 이 노래에는 새로운 아침이 밝아오는 것에 대한 감사의 기도를 담았다.

 

이번 앨범을 제작한 백석대 최우혁 교수는 “K-POP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이 때에 역으로 아프리카의 전통적 리듬이 한국의 연주자들에게 표현된 이번 앨범은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키아 샤론은 음악은 우리 육체가 반응하고 우리의 마음이 이해하는 언어라며 이 노래 ‘LEGO’가 하나님이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시고, 살아 있다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느끼게 해주는 노래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범영수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