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굿네이버스 ‘제5회 희망걷기대회’ 개최

  

굿네이버스는 오는 91~1031일 아프리카 식수위생지원사업을 위한 5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며 715일부터 참가 접수가 진행된다.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수 시간 이상 걸을 수밖에 없는 아프리카 아이들의 현실을 체험해보고, 나눔에 동참하는 대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참가 접수는 선착순 5000명까지 가능하며, 희망걷기대회 공식 온라인 홈페이 지(https://vvd.bz/PeO)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대회 참여 시 활용 가능한 티셔츠, 쿨링 스카프, 선스틱과 친환경 빨대 등의 물품으로 구성된 굿워터 키트가 배송된다. 참가비 2만원 전액은 니제르와 모잠비크 아이들을 위한 식수위생지원사 업에 기부된다.

 

참가자들은 희망걷기대회 전용 앱을 통해 개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앱을 켜고 걸으면 걸음 수를 측정할 수 있고, 6000걸음 달성시 온라인 완주 인증서가 발급된다. 누적 걸음 수에 따라 우물, 식수대, 위생키트 등의 아이템을 얻어 나만의 아프리카 마을도 만들 수 있다. 누적 6000걸음 이상 참가자들은 배지를 모아 ‘STEP FOR WATER’ 문구를 완성할 수 있다.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굿워터 키트언박싱 사진이나 영상, 온라인 완주 인증서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걸음 수 랭킹 TOP15 이벤트굿네이버스 창립 30주년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 황성주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식수위생환경이 열악한 아프리카 아이들과 지역사회는 더 큰 어려움에 놓여있다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식수위생시설과 보건위생교육을 지원해 아프리카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도울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는 참가자 5000여 명과 기업 22곳이 희망걷기대회에 참여해 아프리카 말라위, 잠비아, 르완다에 우물, 물탱 크, 화장실 등의 식수위생시설과 보건위생교육을 지원한 바 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114차 총회, 법무법인 성현과 업무협약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4월 2일 서울 여의도 총회에서 법무법인 성현(대표 최재웅 변호사)과 법률 지원에 대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와 관련된 법률적 조언을 비롯해 총회 업무와 관련한 법령 등 법규의 해석을 법무법인 성현이 지원하며 법률 분쟁에 대한 예방 및 대응방안 등을 공유하기로 하는 내용 등을 담았다. 이욥 총회장은 “침례교회는 총회 규약과 기관 정관 등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여러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특히 법적인 논쟁으로 인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를 뒷받침 해줄 수 있는 법률 자문 기관이 필요하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총회가 보다 사역에 집중할 수 있는 토대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성현 최재웅 대표는 “이번 교단 총회와의 업무 협력 체결로 총회에 대한 법률적 지원은 물론 교단에 속해 있는 여러 교회와 성도들의 개인적인 법률 상담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법무법인 성현은 2016년에 설립했으며 민・형사 사건은 물론 재개발・재건축, 기업인수・합병, 증권, 금융, PF에 관한 사건 등을 수임・처리하며 종합 로펌으로 성장했다. 대표 최재웅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