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극동방송 2021년도 가을 프로그램 개편 단행

 

극동방송은 지난 10월 18일 가을철 프로그램을 개편했다. 극동방송은 이번 가을개편을 통해 양질의 찬양프로그램을 더욱 증대해 하나님을 온전히 찬양하는 방송을 만드는 것에 중점을 뒀다.

 

개편된 가을철 프로그램들은 오는 2022년 극동방송 주제 성구인 “하나님을 찬양하라”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그리고 ‘코로나 시대,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영성 회복을 위한 방송’ ‘비대면 상황 가운데 방송으로 전도하는 방송’ ‘청취자와 양방향 소통하는 방송’ ‘복음을 통한 평화통일에 기여하는 방송’에 목표로 했다.

 

먼저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인 ‘생방송 토요일! 찬양하기 좋은 날’(매주 토요일 정오 방송)을 통해 청취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간다. 이 프로그램은 청취자들과의 따스한 소통을 통해 함께 삶의 사연들을 나누고 평소 듣고 싶은 찬양을 문자로 신청받아 현장에서 바로 보내주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주일 오전 10시에 신설된 ‘교회가는 길’은 평소 듣기 어려웠던 클래식 성가부터 예배시간에 자주 부르는 찬송가까지 전통 찬양들을 송출한다. 그리고 평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오후의 기쁨’을 통해 밝고 힘찬 찬양으로 오후의 새로운 활력을 선사하며 ‘뉴송 굿송’ 코너를 통해 CCM가수들의 음성으로 신규 찬양을 소개한다.

 

또한, 극동방송 복음성가경연대회 출신의 찬양사역자들도 여러 찬양프로그램을 통해 청취자들과 호흡을 함께 하고 있다. 극동방송은 성도들의 영성회복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특별한 만남, FEBC 초대석’(주일 8시) ‘하나님의 사람들’(주일 오후 1시 30분) 등의 인터뷰 프로그램을 통해 각계각층의 믿음의 사람들의 간증을 나누고 하나님의 놀라운 인도하심을 전한다. 그리고 ‘FEBC 드라마’를 통해 성경이야기를 재미있는 드라마로 함께 하면서 성경에 대해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돕는다.

 

코로나19로 인해 전도의 길이 막힌 요즘, 극동방송은 여러 프로그램들을 통해 불신자 전도에 총력을 기울인다. 설교 프로그램마다 구원을 위한 영접 기도 메시지를 넣어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전국적으로 영혼 구원을 위한 캠페인과 특별생방송도 함께 펼칠 계획이다. 또한 전도를 위한 특집방송도 기획하고 있다.

 

극동방송은 라디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영상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방송 선교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 영상 프로그램들은 실제 성도들의 전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고 있다.

 

유튜브로 제작되는 영상 프로그램으로 신앙의 궁금증을 유쾌하고 명쾌하게 하나 하나 풀어가는 크리스천 궁금증 타파 프로젝트 ‘아라보깡’ 매일 아침 6시에 기도로 하루를 열어드리는 기도영상 프로그램 ‘매일기도’ 김장환 목사의 은혜로운 설교를 영상으로 만나는 ‘김장환 목사의 3Minutes’ 전도가 고민인 모든 성도들을 위한 전도영상 프로그램인 ‘The Lamp’가 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전문 음악인들을 초대해 라이브 찬양과 더불어 삶의 진솔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아티스트 라이브 더 뮤직’도 시청자를 찾아온다. 유튜브(FEBCtv) 영상은 검색창에 ‘극동방송’을 치면 바로 연결이 된다.

 

북방선교를 시작으로 출발했던 극동 방송은 이번에도 북방 프로그램을 강화 하고자 탈북민들의 방송 참여를 확대했다. 탈북민 목회자의 음성으로 복음 메시지를 전하며 영접기도를 돕고 있다. 그리고 탈북민 성도들의 음성으로 간증과 기도가 매일 생생하게 북방을 향해 전파되고 있다.

 

북방선교를 위한 프로그램은 ‘복음의 메아리’(월~일 04:00~05:00) FEBC 새벽예배(월~일 05:00~05:30), 내 영혼의 햇빛비치니(월~일 05:30~06:00)가 있다. 그리고 새벽 6시는 중국선교를 위해 ‘광야의 만나’ 등의 중국어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AM 1188kHz를 통해 한 시간 동안 송출된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