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교회재개발연구소, 교회재개발 세미나 개최

한국교회재개발연구소(소장 이봉석 목사)는 오는 11월 30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1층 소강당에서 한국교회 발전을 위한 ‘교회 재개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3기 신도시 개발, 3080 정책 재개발, 재건축 중 가로주택 재개발, 지방 혁신도시 등 새로운 재개발 형태 및 정책과 관련해 각 종류별로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강연이 펼쳐진다. 또한 한국교회들이 당면하고 있는 교회 재개발과 관련해서 실제적인 사례들을 중심으로 보상 문제와 조합과의 관계 등 법적인 문제들도 알기 쉽게 풀어준다. 

 

구체적으로 세미나는 △최근 교회 재개발 동향 △최근 교회 재개발의 성공과 실패 사례 △교회 재개발 종류(공공주도 개발형태, 민간주도 개발형태)별 대응 방안 △1차 명도소송 실패 후에도 충분한 보상이 가능한 방법을 강의한 후 질의 응답이 이어진다.

 

이봉석 소장은 “내가 담임하는 교회가 12년 동안 재개발로 조합 측과 성도들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하며 위기도 있었지만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사례를 한국교회 목사님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이번 세미나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회재개발연구소는 서울 세미나에 이어 오는 12월 7일 오후 2시 대전성서침례교회(최용수 목사)에서 대전지역 세미나를, 12월 14일 오후 2시 서대구장로교회(김진홍 목사)에서 대구지역 세미나를 연다. 
 

문의 : 010-4342-7009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