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엘피스 장학재단 미자립교회 목회자 30명에 장학금 지급

 

재단법인 엘피스(이사장 안희묵 목사, 대표 박창환 목사)는 지난 11월 11일 미래목회 허브에 소속된 교단 미자립교회 목회자 30명에게 장학금 1000만원을 지급했다. 이번 장학금 지급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수여식을 생략한 채 개인적으로 지급했다.

 

재단법인 엘피스는 지금까지 매년 2000만원씩 교단과 지역사회에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아울러 침신대에도 매년 5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엘피스 재단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부터 정부가 인정하는 공익 재단으로 발돋움했다.

 

이사장 안희묵 목사는 " 앞으로 교단 미자립교회 목회자 자녀에 대한 장학금 규모를 더욱 더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엘피스 재단은 이사장 안희묵 대표목사(꿈의)가 기독교한국침례회 73대 총회장에 당선된 후 자신의 공약에 의해 세운 재단으로 국가의 미래인 다음세대가 건전한 가치관을 갖고 건강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사회적인 차별과 경제적인 제약 없이 자신이 가진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이다.

 

현재 주요 사업으로는 청소년 문화사업과 장학교육지원사업, 청소년 인적교류 사업, 청소년 상담센터 등이 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