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TS 제25대 공동대표이사 이·취임 감사예배

 

창사 25주년을 맞은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CTS)는 지난 11월 1일 CTS 아트홀에서 ‘제25대 공동대표 이사 이·취임 감사예배’를 진행했다.

감사예배는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총회 총무이자 CTS이사인 고영기 목사의 인도와 김진열 장로(CTS이사)의 기도로 시작했다.

 

이어서 CTS 찬송가경연대회 수상자인 소프라노 손예지와 베이스바리톤 김병희 목사가 특별 찬양했고 제23대 공동대표 이사였던 김태영 목사(백양로)가 말씀을 전했다. ‘등불이 꺼지지 않게 하소서’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김 목사는 “1995년 영상선교사역의 시작을 알린 CTS는 한 때 어려움을 겪었지만 지금은 영상선교의 선두주자로 다음세대 사역을 위해 애쓰며 복음 전파에 애쓰고 있다”며 “다윗의 불이 이스라엘에 꺼지지 않은 것 같이 다음세대의 등불이 꺼지지 않도록 CTS 와 새로 취임하는 공동대표이사들께서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제24대 공동대표이사로 이임하는 신정호 직전총회장(예장 통합)과 소강석 직전총회장(예장합동)에게 감경철 회장이 감사패를 전달하며 CTS 의 직원들을 대표해서 공동대표이사로 영상 선교 사역의 헌신에 감사 마음을 전했다.

 

이임사를 전한 신정호 목사는 “정상이 비정상이 되고 비정상이 정상이 돼 염려와 두려움이 가득한 세상에서 CTS의 사역이 얼만 중요한지 알게 됐던 1년이었다”며 “1년간 섬길수 있어서 감사했고 앞으로 끊임없이 CTS사역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소강석 목사는 “코로나 시대에 한국교회의 예배 회복을 위해 애쓴 CTS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한국교회를 잘 지켜주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이어서 신임 공동대표이사로 취임하는 류영모 총회장(예장통합)과 배광식 총회장(예장합동)에게 취임명패를 전달했다. 그리고 다음세대 사역을 위해 출범한 CTS다음세대운동 본부 총재로 함께 섬기는 CTS 제25대 공동대표이사들은 CTS다음세대 운동본부 깃발을 제24대 공동대표이 사에게 전달받았다.

 

류영모 공동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참 중요할 때 CTS를 섬기게 된것을 영광스러우며, 또한 무거운 사명감을 느낀다”며 “CTS는 한국교회가 낳은 방송이고, 한국교회를 위한 방송이기에 어머니의 마음으로 한국교회를 잘 품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광식 공동대표이사는 “찌그러진 한국교회에 생명을 다시 흘려보내는 CTS가 되길 바란다”며 “작은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취임사를 밝혔다.

 

24대에 이어 25대 공동대표이사로 연임하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은 “위기를 겪으며 방송선교의 가치가 높아졌고 귀해졌다”며 “CTS는 한국교회가 연합으로 세워진 가치 있는 방송이기에 1년간 함께 새로 동역할 두분께 감사를 드리고, 방송을 통한 놀라운 열매가 가득 맺어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CTS는 앞서 진행된 ‘2021 임시 주주총회’와 ‘제108차 이사회’에서 2022년 사업 계획을 주주들과 이사들에게 승인받았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