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계선교훈련원 MUT-pro 훈련 수료예배

 

우리교단 해외선교회 소속 세계선교훈련원(원장 유관재 목사)은 지난 8월 11일 MUT-pro(missionary upgrade training-professional) 훈련 수료예배를 드렸다.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1일까지 5주간 진행된 이번 훈련은, 약 6~12년의 사역 경력을 가진 선교사 8명이 참여해 전원 수료했다.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과 연이은 비소식으로 인해 내부적으로 진행된 이번 수료예배는 김동성 선교사(FMB)의 기도와 주민호 회장(FMB)의 격려사, 신갈렙 선교사(FMB 총무)의 축도로 진행했다. 조수동 목사(동상제일, FMB 이사)는 “대장부가 되어라”(왕상2:3)는 말씀을 통해 “인생의 갈림길이라고 부르는 중년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존경받는 선교사로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 이를 위해 각 가정마다 허락하신 자녀들을 예수님의 제자로 키우고, 날마다 개인의 삶 속에서 예수님의 주인 되심을 확증하면서, 말씀과 기도로 사역의 돌파를 이루어내는 선교사가 되시길 축복한다”고 권면했다.


MUT-pro는 만 6~12년차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훈련으로서, 선교사들로 하여금 자신의 사역을 돌아보고 세상의 변화와 새로운 선교의 흐름 속에서 앞으로의 사역을 계획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훈련이다. 


훈련에 참여한 선교사들은 훈련 과정 동안 전문 강의와 상담, 그룹 토의 및 주제발표, 디브리핑, 공동생활 등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영적인 회복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된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