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회조찬기도회 신년감사예배

 

국회조찬기도회는 지난 1월 4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신년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번 신년감사예배는 김진표 국회의장을 비롯한 크리스천 국회의원들이 함께 했다. 


예배는 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의 연주로 문을 열었다. 그리고 국회조찬기도회 송석준 부회장의 사회로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의원의 대표기도와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의 성경봉독이 이어졌다. 


이번 신년감사예배의 설교는 김요셉 목사(수원원천)가 맡았다. 그는 누가복음 10장 17~20절 말씀을 본문으로 “성공의 삶, 성실의 삶”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설교에서 “성공의 삶이 아닌 성실의 삶을 추구하자. 국회의원은 하나님과 국민 앞에 성실히 책임을 다하며 중간자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선포하며 이번 회기에 당의 성공이나 개인적인 정치적 성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하나님 앞에 부끄럼 없이 원리 원칙에 충실한 의원들이 될 것을 당부했다. 


설교가 끝난 후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과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이 나라와 국회를 위해,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 각각 특별기도를 드렸다. 김경만 의원의 헌금기도와 국회성가대의 특송에 이어 김요셉 목사의 축도로 1부 예배 순서를 마쳤다. 


2부 신년축하 시간은 김진표 국회의장,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신현파 총회장, 두상달 전 국회조찬기도회장이 각각 축사를 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지금은 국내외적으로 참 어려운 위기의 시기이다. 그렇기에 우리가 앞장서서 화합을 이룰 때 나라를 굳게 지킬 수 있다. 성경에 나온 대로 합력해 선을 이뤄야 한다. 작은 차이가 큰 갈등을 만들어내는 것을 본다. 여야 모두 힘을 모아 위기를 잘 극복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국회조찬기도회에서 이채익 국가조찬기도회 회장은 김요셉 목사에게 ‘제헌국회기도문패’를 전달했다. 

범영수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