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럽한인침례회 2023선교대회 성료

 

유럽한인침례회(회장 김한섭 선교사)는 지난 4월 10~14일 체코 프라하에서 손경일 목사(새누리), 이은상 목사(세미한), 최병락 목사(강남중앙), 최인선 목사(은혜드림) 등을 주강사로 초청해, ‘새로운 출발’(수 3:1~6)이란 주제로 선교대회를 진행했다.


창립 21주년을 맞아 진행된 2023년 선교대회는 코로나 팬데믹과 우크라이나 전쟁, 그리고 튀르키예 지진 등으로 인한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역대 최고인 143명의 선교사와 자녀들이 유럽각지에서 참여했다. 마지막 날인 금요일은 파송예배를 드리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둘째 날 오후는 해외선교회 주민호 회장을 강사로 세우고 유럽선교전략회의를 진행하며 멤버케어와 효과적인 유럽선교를 위해 유럽지부를 4~5개의 지역을 나누기로 결의했다. 이를 위해 5명의 준비위원(김민호, 김용기, 이수용, 이종영, 신임지부장)을 선임했다. 


셋째 날 오후는 체코의 종교개혁가인 얀 후스에 의해 1414년 이종성찬이 처음 진행된 ‘벽 안의 성 마틴교회(St. Martin in the Wall Church)’에서 특별예배(강사 최병락 목사)와 성찬식을 진행하며 코로나 팬데믹과 우크라이나 전쟁, 그리고 튀르키예 지진 등의 고통을 넘어 유럽선교를 향한 연대와 협력을 다짐했다. 이어 넷째 날 오후에 진행된 유럽한인침례회 총회는 이형길 선교사(독일)를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번 선교대회는 MK들을 위해 신혜원 전도사(아동), 김길훈 목사(청소년), 이상훈 목사(청년대학) 등을 강사로 세워 참여 대상에 맞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해 부모 선교사들이 선교대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별히 세미한교회와 새누리교회는 선교사 자녀들을 위해 MK 장학금을 전달했고 선교사 자녀들을 위한 특별한 비전 세미나를 열기도 했다.


최병락 목사는 파송예배에서 “나의 십자가를 회복하고 사역지로 돌아가야 한다”란 주제의 설교를 통해 고난과 위기, 두려움과 어려움 속에서도 보내신 땅에서 받은 사명을 감당할 것을 권면했다.

범영수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주여 우리를 다시 세우시고 사용하소서"
12일간의 말씀과 기도의 축제인 2024 라이즈 업 뱁티스트 침례교회 연합기도회(라이즈업뱁티스트)가 6월 3일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 목사)를 시작으로 12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라이즈업뱁티스트 코로나 팬데믹을 겪었던 2021년 6월 침례교회가 다시 한 번 기도의 능력과 은혜를 소망하며 교회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온라인 비대면 기도회로 시작했으며 2022년부터는 다음세대부흥위원회와 함께 다음세대를 위한 연합 기도회로 대면과 비대면(유튜브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2024년 라이즈업뱁티스튼는 “너희 자신을 세우라”란 주제로 전국 7개 교회(춘천한마음, 영통영락, 지구촌, 신촌중앙, 전주, 대전늘사랑, 대구샘깊은)에서 교단을 대표하는 목회자가 말씀으로 은혜의 메시지를 선포하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 유튜브 공식 계정으로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첫 시작은 춘천한마음교회에서 HMU(한마음찬양팀) 찬양으로 뜨거운 함성과 찬양으로 시작됐다. 이어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홍보와 다음세대 캠프 일정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총회 전도부장 최성일 목사(주신)와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가 인사하고 환영사를 전했다. 다음세대 사역을 위해 헌금을 드린 후, 이번 라이즈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