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히즈쇼 주일학교, 몽골 울란바토르서 교사세미나 진행

 

히즈쇼는 지난 12월 9일 몽골 울란바토르선교교회에서 몽골의 교회학교들을 대상으로 히즈쇼의 콘텐츠와 교재를 전하는 교사세미나를 개최했다.


몽골의 전체 교회는 약 500개로 이번 세미나는 90개 교회가 참석했다. 주일학교는 5000명 가량으로 그중에서 몽골 주일학교 교사와 목회자 411명이 등록해서 참석했다. 몽골의 주일학교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경험하고 새롭게 나아갈 힘이 필요하기에 2024년 준비에 매우 갈급한 상황이었다. 세미나에 참석한 민애령 선교사는 “이번 세미나가 저에게는 크리스마스 선물과 같은 너무나 감사한 모임”이라며 기뻐했다. 또한, 교사 강습회를 위해서 800㎞ 떨어진 홉스굴 ‘무릉’에서 4명이 버스로 16시간 걸려서 참석하는 등 몽골의 지방 각처(다르항, 바양헝거르, 투브아이막 등)에서 온 참석자들도 많았다.


히즈쇼 몽골리안은 재한몽골인을 중심으로 한 선교단체로 히즈쇼의 콘텐츠를 몽골어로 번역하고 더빙해 몽골의 아이들에게 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3년 전 시작한 이 사역은 히즈쇼의 애니메이션을 몽골어로 번역, 더빙한 히즈쇼 몽골리안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hisshowmongolian575)을 만들었고, 히즈쇼의 라이센스를 받아 히즈쇼 주일학교의 콘텐츠와 교재를 몽골어로 번역해 출판했다.


이번 몽골에서 열린 교사세미나는 그 첫 결실로 몽골어로 완벽하게 현지화된 히즈쇼 주일학교 1년 과정의 커리큘럼과 복음전도학교를 몽골의 목회자와 교사에게 소개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히즈쇼 몽골리안의 히식자르갈 대표의 인도로 히즈쇼 백종호 대표가 참석해 히즈쇼의 설립배경과 간증을 나눴다. 세미나는 몽골 청년들의 뜨거운 찬양과 예배를 시작했다.


히즈쇼 콘텐츠가 해외에서 교사세미나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첫 번째이며, 앞으로 다른 나라들에도 히즈쇼 콘텐츠를 보급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주최측은 이번 히즈쇼 세미나에 대해 첫 번째 연합사역이라는 점과 히즈쇼 콘텐츠를 한국 선교사가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몽골 현지 목사와 교역자들이 주도해 한국과 협력해서 사역했다는 부분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범영수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