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례신학대학교(총장 배국원)는 지난 8월 1~2일 양일간 교내에서 유성지역의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을 갖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1회 With Dream 축제를 개최했다.
침신대 사회복지학과와 지구촌복지재단이 주최하고 송강사회복지관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유성구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160여명 및 사회복지학과 자원봉사자 40명, 일반자원봉사자 1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꿈Job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자신의 꿈과 비전을 발견하고 구체화하는 계기가 됐다.
캠프에 참석한 한 아동은 “이번 캠프롤 통해 다양한 직업을 알게 되었고, 캠프 기간 동안 대학생 멘토 선생님들과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가져 내년에도 꼭 다시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해범 학생(사회복지학과 4학년)은 “처음 실시되는 행사이기에 시행착오도 있었으나 With Dream 축제를 통해 아이들이 꿈과 비전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고 이 캠프가 With 마라톤 축제처럼 침신대의 브랜드 행사로 자리매김했으면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매년 여름방학 기간 중에 시행될 본 캠프는 앞으로 유성구 내의 지역아동센터뿐만 아니라 대전지역의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으로 점차 확대될 것이며,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욕구에 기반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맞춤형 사업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