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나님의 선물-낮은 데로 가라-아무것도 줄 수 없는 긍휼

<신간안내>

 

하나님의 선물
이동원┃208쪽┃14000원┃두란노

책은 구원, 환난, 재능, 육체와 성, 권력, 천국 등 하나님이 그리스도인에게 주신 20가지의 선물을 이야기한다. 성경적 관점에서 이들이 선물인 이유를 설명하고 이를 누릴 수 있도록 그리스도인의 삶을 격려한다. 저자 이동원 목사는 자신의 원숙한 경험과 성찰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하나님의 마음을 적극적으로 해석한다. 환난, 눈물, 회환까지 하나님의 선물임을 설명하며 선물에 담긴 하나님의 마음을 온전히 전한다. 복잡하고 꼬인 세상에서 단순하고도 올곧게 하나님의 마음만을 전한다.
 

낮은 데로 가라
김관성┃256쪽┃17000원┃규장

책은 저자가 행신교회에서 목회를 하면서 나눈 아모스서 설교 원고를 정리한 것이다. 저자는 아모스서를 통해 북이스라엘과 같이 자아와 욕망에 빠진 우리의 개인주의 신앙, 교회 안에서 종교 행위만 일삼는 형식주의 신앙인데도 스스로 구원과 축복을 받았다고 착각하는 종교 중독 현상,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사람을 멸시하고 착취하여 하나님의 공의를 어그러트린 잘못된 우리의 신앙에 일침을 가한다.

 

아무것도 줄 수 없는 긍휼
이창우┃174쪽┃12000원┃카리스아카데미

자선만 남고 긍휼은 사라진 시대, 오직 가진 자의 긍휼만 강조하는 시대, 그러나 저자는 책을 통해 고난 없는 긍휼 없고, 긍휼 없는 기적은 없다고 말한다. 여기서 더 나아가 오직 재물만을 자신의 존재와 가치로 여기는 부자야말로 거지보다 무한히 불쌍한 자라고 지적한다. 기독교의 긍휼은 향기를 가져오며 긍휼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이라고 강조한 저자는 제물보다 귀하고 아름다운 향기보다 아름다운 긍휼을 배울 것을 독자들에게 권한다.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