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례신학원 이사의 건 지난해 총회 결의대로 집행하기로

김대현 신임총회장, “디딤돌로 섬기며 재도약 발판 삼길”

총회 의장단 선거이후 제5차 회무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됐다. 5차 회무에서는 지난 회무에서 미뤄진 상정안건을 두 가지를 처리했다.

이날 총회는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 건과 총회빌딩 운영에 대한 제안 건을 상정하고 이에 대해 대의원들은 심도깊게 논의했으며 침례신학원 이사의 건에 대해서는 지난 제102차 정기총회에서 결의한 대로 집행하기로 하고 오는 10월 1일 한국침례신학원 긴급처리 이사회에서 이사회 정상화를 이루지 않으면 원칙대로 5년간 대의원권을 정지하는 것으로 결의했다.

또한 여의도 총회 빌딩 운영의 건에 대해서는 운영위원회 구성에 대해 대의원들의 전반적인 의견이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표명하며 반대의 뜻을 밝혔다.
결국 상정안을 올린 건축위원회가 상정안건을 철회하고 유지재단이사회에 운영을 여의도 총회빌딩 운영을 맡기는 것으로 결론을 맺었다.

이어 신임임원 및 이사, 선관위 위원을 선출했다.
총회 신임 임원으로 전도부장에 진영식 목사(소리), 교육부장에 조범준 목사(영진), 재무부장에 한승현 목사(세종지구촌), 해외선교부장 김광중 목사(팽성), 사회부장 구자춘 목사(신광), 공보부장 정종현 목사(인광), 군경부장 이현재 목사(인천남부), 농어촌부장 이종봉 목사(신남), 평신도부장 조성완 목사(양림), 청소년부장 김인환 목사(함께하는), 여성부장 임순분 전여회 회장(꿈꾸는), 감사 김재준 목사(남성)와 최병환 목사(수도사랑)를 각각 선임했다.

또한 교회진흥원 이사에 전봉길 목사(중앙)과 정치호 목사(도동), 감사에 방효길 목사(노현), 침례병원 이사에 김상갑 목사(산성), 감사에 이충원 목사(서은)를, 국내선교회 이사 차남조 목사(한샘), 감사에 안경수 목사(아름다운) 유지재단 이사에 유관재 목사(성광)와 황인술 목사(할렐루야), 감사에 이선경 목사(한동제일)를, 선관위 위원에 장성익 목사(수금), 조성봉 목사(함열), 방영탁 목사(세계중앙)를 각각 선출했다.

직전 총회장 고흥식 목사는 이임사를 통해, “교단의 관심과 사랑 속에 무사히 총회장 임무를 마칠 수 있게 된 것에 대의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면서 “부족했던 모든 모습을 용서하고 최선을 다해 총회를 섬겼던 모습만 기억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임 총회장 김대현 목사는 취임사에서 “당선된 기쁨보다 막중한 책임감으로 총회을 이끌고 섬겨야 하는 부담감을 갖고 있다”며 “다윗과 같은 지도자의 모습으로 총회를 섬기며 기도하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총회장으로서의 사명을 감당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제1부총회장 곽도희 목사는 “대의원들의 뜻을 수렴하고 총회장을 잘 보필해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는 총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순천=특별취재팀
 


배너

총회

더보기
"주여 우리를 다시 세우시고 사용하소서"
12일간의 말씀과 기도의 축제인 2024 전국침례교회 연합기도회 RISE UP BAPTIST(라이즈업뱁티스트)가 6월 3일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 목사)를 시작으로 12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라이즈업뱁티스트는 코로나 팬데믹을 겪었던 2021년 6월 침례교회가 다시 한 번 기도의 능력과 은혜를 소망하며 교회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온라인 비대면 기도회로 시작했으며 2022년부터는 다음세대부흥위원회와 함께 다음세대를 위한 연합기도회로 대면과 비대면(유튜브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2024년 라이즈업뱁티스트는 “너희 자신을 세우라”란 주제로 전국 7개 교회(춘천한마음, 영통영락, 지구촌, 신촌중앙, 전주, 대전늘사랑, 대구샘깊은)에서 교단을 대표하는 목회자가 말씀으로 은혜의 메시지를 선포하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 유튜브 공식 계정으로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첫 시작은 춘천한마음교회에서 HMU(한마음찬양팀) 찬양으로 뜨거운 함성과 찬양으로 시작됐다. 이어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홍보와 다음세대 캠프 일정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총회 전도부장 최성일 목사(주신)의 사회로 총회장 직무대행·1부총회장 직무대행 총무 김일엽 목사가 인사하고 환영사를 전했다.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