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디딤에듀원격평생교육원 전문화/교양자격증 통해 교회 역량 강화위한 재능기부 시작

지난 2004년에 설립돼 11년동안 10만명 이상의 회원들이 거쳐간 교육청 인가 기관인 디딤에듀원격평생교육원(디딤에듀, 원장 구재성 집사, 사진)가 교회 역량과 경쟁력강화, 선교를 목적으로 하는 교육콘텐츠 재능기부에 나섰다.


디딤에듀는 강의는 물론 시험까지100% 온라인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최소한의 시간과 비용으로 목적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왔고 취업경쟁력,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자격증 과정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공익을 위한 활동도 매우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는데 다양한 공공기관은 물론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언론사 등과 함께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해 사회복지사, 아동복지교사, 기관 구성원 등에 교육 콘텐츠를 재능기부해 공익의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디딤에듀 구재성 원장은 최근 교회와 공공기관의 협약식을 통해 현재 교회의 경쟁력 약화 및 흔들리는 사회적 입지를 타개하기 위해 교육자 및 교사들의 인성교육, 심리상담 능력 등이 반드시 필요하다더불어 교회의 목회자 및 교육자들은 스피치 관련 교육 콘텐츠를 통해 스피치 능력을 키워 목회 능력을 강화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교회를 통해 종교 활동과 함께 공부도 하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교회의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직무능력, 취업능력까지 강화시켜 줌으로써 교회 자체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교회 협약식은 원 과정별 수강료인 50~80만원을 사회공헌 협약을 통해 재능기부의 형식으로 일정 기준 무상 제공하는 것이다.


디딤에듀의 콘텐츠는 전문화 자격증 3, 교양자격증 36종으로 현재 39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자격증은 디딤에듀는 물론 보육기업, 출판기업, 언론사 등에서 엄격한 심의를 거쳐 선택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가치를 인정받은 우수한 품질의 교육콘텐츠이다. 전문화 자격증은 이미지메이킹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스피치, 인성교육지도사 등이다. 강사는 백석대 보건복지대학원장 김성철 교수, 이미지메이킹 이고운 아나운서, 프레젠테이션 유연정 아나운서 등이다.


전문화 자격증은 공공기관 종사자와 교회의 목회자들에게 유용한 도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스피치 과정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습득하면 목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교양자격증은 독서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 등 다양하다.


이러한 자격증들은 일반적인 보육, 교육시설이나 보건복지부 등에서 시행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과 같은 공공사업에서도 활용될 수 있다. 제휴 및 협약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디딤에듀원격평생교육원(www.didimedu.net/1544-9268)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총회

더보기
114차 총회, 법무법인 성현과 업무협약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4월 2일 서울 여의도 총회에서 법무법인 성현(대표 최재웅 변호사)과 법률 지원에 대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와 관련된 법률적 조언을 비롯해 총회 업무와 관련한 법령 등 법규의 해석을 법무법인 성현이 지원하며 법률 분쟁에 대한 예방 및 대응방안 등을 공유하기로 하는 내용 등을 담았다. 이욥 총회장은 “침례교회는 총회 규약과 기관 정관 등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여러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특히 법적인 논쟁으로 인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를 뒷받침 해줄 수 있는 법률 자문 기관이 필요하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총회가 보다 사역에 집중할 수 있는 토대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성현 최재웅 대표는 “이번 교단 총회와의 업무 협력 체결로 총회에 대한 법률적 지원은 물론 교단에 속해 있는 여러 교회와 성도들의 개인적인 법률 상담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법무법인 성현은 2016년에 설립했으며 민・형사 사건은 물론 재개발・재건축, 기업인수・합병, 증권, 금융, PF에 관한 사건 등을 수임・처리하며 종합 로펌으로 성장했다. 대표 최재웅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