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활의 기쁨을 한국교회 모두와 함께”

교단협, 2015 부활절연합예배 연세대 노천극장서


한기총, ‘섬김과 나눔주제로 부활절 희망 나눔 특별 감사예배


한국교회 40개교단이 함께한 2015년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대회장 이신웅 목사)는 지난 45일 연세대 노천극장에서 그리스도의 부활, 화해와 통일로!”라는 주제를 가지고 2015 부활절 연합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준비위원장 이홍정 목사의 사회로 식전행사 후 진행됐다. 식전행사에서 대회장 이신웅 목사는 우리 이제 복음으로 세상을 밝게 비추며, 생명의 복음으로 세상을 치유하고 화해하게 하는 부활의 증인들이 되자고 대회사를 전하고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황용대 대표회장과 한국교회연합 양병희 대표회장, 한국장로교총연합회 황수원 대표회장이 축사를 연세대학교 정갑영 총장이 환영사를 전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장종현 총회장의 집례로 시작된 예배에서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백남선 총회장이 그리스도의 부활, 화해와 통일로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백남선 목사는 우리 모두가 부활의 증인이다. 이론과 교리의 증인이 아니라 행함과 진실함의 증인임을 기억하고 어둠이 지배하는 세상 속에 빛이 되고 소금이 되어 날마다 성별되고 거룩해 지자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진 성찬식은 기독교한국루터회 김철환 총회장의 집례로 진행된 후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손달익 증경총회장의 해외 통일에 대한 비전선포로 세상으로 나가는 성도들과 비전을 공유했다.


같은날,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섬김과 나눔을 주제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장애인, 다문화 가정, 북한이탈자 가정을 위한 한국교회 부활절 희망 나눔 특별 감사예배를 드렸다.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는 환영사에서 한국교회는 선교대국으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로 말미암아 얻은 희망과 축복을 땅끝까지 전파할 책임이 있다우리가 가야 할 땅 끝은 이 시대 가장 가난한 자, 소외된 자, 고통당하는 자, 외로운 자일 것이다. 특별히 한기총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장애인, 다문화 가정과 북한 이탈자 가정을 위로하고 함께 예배하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내가 믿나이다”(20:24~29)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한 증경대표회장 박종순 목사는 예수 믿지 않고 다른 것을 믿는 기독교인은 형식적 기독교인일 뿐 구원받은 기독교인은 될 수 없다“2천 년 전이나 오늘, 그리고 수만 년이 지난 다음 세대에도 기독교는 예수를 믿는 종교이며, 믿어야 하는 종교이며, 믿지 않으면 기독교인이 될 수 없다고 역설했다.


이어 공동회장 김노아 목사가 국가와 대통령 및 공직자를 위하여”, 공동회장 박중선 목사가 민족복음화와 세계선교를 위하여”, 공동회장 엄정묵 목사가 한기총과 소속 교단, 단체를 위하여”, 공동회장 임원순 목사가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를 위하여각각 특별기도한 뒤 2부 성찬식은 증경대표회장 길자연 목사의 집례로 진행됐다.


3부 섬김과 나눔 시간에는 기하성(여의도순복음) 1부총회장 이태근 목사의 사회로 공동회장 이용운 목사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위하여”, 공동회장 류성춘 목사가 장애인을 위하여”, 공동회장 정해송 목사가 다문화 가정을 위하여”, 공동회장 이병순 목사가 북한 이탈자 가정을 위하여기도했다.



총회

더보기
‘부르심에 응답하는 목회자 자녀로 나아가자’
침례교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이종성 총회장,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는 지난 1월 8~10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에서 2024 목회자 자녀(PK&MK) 영성수련회를 가졌다. 200여 명의 목회자 자녀가 함께 한 이번 수련회는 “부르심에 응답하라”란 제목으로 2박 3일간 말씀과 기도, 나눔과 결단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목회자 자녀들로 구성된 찬양팀의 찬양으로 정지선 자매가 기도하고 총회 청소년부장 박요한 목사가 성경봉독을, 홍지훈 형제가 ‘축복하노라’를 특송한 뒤, 이종성 총회장이 “하나님의 자녀”(요 1:12)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종성 총회장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목회자의 자녀는 고민과 말할 수 없는 아픔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영성수련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 자신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것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이은미 목사(광천)의 격려사에 이어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내빈을 소개하고 총회 전 총무 조원희 목사(신전)가 인사하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이 축복하고 축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