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공적인 의장단 선거를 위하여 !

 105차 총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마대원 목사(신태백)입니다. 금년에 공정한 선거를 위하여 다섯 차례에 걸쳐 진행한 의장단 공개토론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함께 협력 해 주신 전국교회와 목회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선거관리 위원회는 총회 의장단선거 공영제 실시로, 후보자들의 공개적인 선거운동을 지양하고 토론회를 통해 후보자들의 공약사항과 정책, 개인 신상문제 등을 점검하며, 의장단 선거의 깨끗한 풍토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 했습니다.


운영상 부족하고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후보자들의 생각과 의견, 비방과 루머에 대하여는 후보자들의 적극적인 해명으로 이에 대한 공방은 앞으로 우리 교단 내 선거 문화에 새로운 토대를 마련할 것이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 운영에 필요한 의견과 제보하신 내용을 선관위에서 꼼꼼하게 살펴 보고 있으며, 이에 대한 조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바른 후보를 세우고 건강한 선거 문화를 정착시키며, 금권 향응 제공을 근절하기 위해 보내 주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정한 내용에 대한 루머와 인식공격은 선관위 규정과 내규에 의거 명확하게 처리할 것이며, 계속적인 후보자들의 활동과 문자홍보, 침례신문 광고 등을 모니터링 하며 선거법에 저촉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한 제재를 할 것입니다. 이것이 선관위가 해야 할 사명이라 여기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선관위의 편파적인 결정이나 행동은 전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제 교단 제105차 정기총회가 2주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총회장 후보 2, 1부총회장 후보 2명이 등록하고, 총회를 섬기기 위해 열심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후보자 모두가 총회를 사랑하고 총회를 위해 봉사하기 위해 총회 의장단 선거에 임하고 있는 것입니다.


105차 총회 대의원 여러분 !

침례신문에 게재한, 후보자 공약과 총회 홈페이지에 올린 공개토론회에서의 동영상을 보시고, 올바른 선택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후보자들의 개별적인 선거운동(문자나 전화 등)을 통해 후보자들의 입장을 잘 판단하셔서 침례교단의 대표자를 선출 해 주시기 바라는 것입니다.

앞으로 후보자들의 향응제공, 접대 일방적인 후원 등을 차단하여, 잘못 인식된 교단 선거운동을 종식 시키고, 진정으로 교단을 섬기고 일 할 수 있는 지도자를 선택해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단의 밝은 정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관심 가져 주시며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독교한국침례회 선거관리위윈회 위원장 마대원 목사



배너

총회

더보기
"주여 우리를 다시 세우시고 사용하소서"
12일간의 말씀과 기도의 축제인 2024 전국침례교회 연합기도회 RISE UP BAPTIST(라이즈업뱁티스트)가 6월 3일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 목사)를 시작으로 12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라이즈업뱁티스트는 코로나 팬데믹을 겪었던 2021년 6월 침례교회가 다시 한 번 기도의 능력과 은혜를 소망하며 교회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온라인 비대면 기도회로 시작했으며 2022년부터는 다음세대부흥위원회와 함께 다음세대를 위한 연합기도회로 대면과 비대면(유튜브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2024년 라이즈업뱁티스트는 “너희 자신을 세우라”란 주제로 전국 7개 교회(춘천한마음, 영통영락, 지구촌, 신촌중앙, 전주, 대전늘사랑, 대구샘깊은)에서 교단을 대표하는 목회자가 말씀으로 은혜의 메시지를 선포하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 유튜브 공식 계정으로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첫 시작은 춘천한마음교회에서 HMU(한마음찬양팀) 찬양으로 뜨거운 함성과 찬양으로 시작됐다. 이어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홍보와 다음세대 캠프 일정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총회 전도부장 최성일 목사(주신)의 사회로 총회장 직무대행·1부총회장 직무대행 총무 김일엽 목사가 인사하고 환영사를 전했다.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