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례교 제105-1차 임원회 개최

정기총회 위임 사안 처리 및 인수인계 진행



침례교 총회(총회장 유영식 목사)는 지난 106일 총회 회의실에서 제105-1차 총회 임원회를 진행했다.

이날 임원회는 정기총회 이후 임원회로 위임받은 사안에 대해 처리했으며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개방이사 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을 비롯해, 총회 예산위원회 조정위원 선임, 총회 직원 연봉제 평가위원회 위원 선임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총회장 유영식 목사는첫 임원회를 개최하며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을 경험하게 됐다. 올 한 회기 임원들과 함께 합심하고 협력해서 총회가 바로 서 나갈 수 있도록 함께 걸어가자고 전했다.

이날 임원회는 지역연합회 행사에 대해서는 총회에서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이고 지원키로 했으며 지난 정기총회에서 처리된 사안에 대해서는 총회 회의록을 면밀히 검토해 후속조치를 취하기로 했으며 세계한인침례교대회는 총회 해외선교부 사업으로 진행키로 했으며 이에 대한 사업 계획과 재정은 해외선교부로 돌리기로 했다.


기타안건으로 제105차 총회 임원 임명 제고에 대해 제99차 총회에 지출된 재정에 대하여 회기가 지났을 지라도 인수인계 전까지 사전에 결의된 사항에 대한 집행은 정당하며 통상적인 재무 업무로 봐야 한다며 임원 임명 제고에 대해서는 문제 없는 것으로 처리했다. 임원회 후 제104차 총회 임원과 제105차 총회 임원이 함께 모여 재정 및 행정 업무에 대한 인수인계를 진행했다.


한편, 회의 전 경건회는 총회장 유영식 목사의 사회로 제1부총회장 박종철 목사의 기도했으며 총회장 유영식 목사가 갈1:10의 말씀을 가지고 하나님께 기쁨을 구하는 총회 임원회가 되자고 전했다.

/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총회 의장단 선출 위한 임시총회 결의
지난 9월 11일에 진행한 114차 정기총회 3일차는 114차 총회 사업계획안 인준을 비롯한 신안건 토의를 진행했다. 의장인 김일엽 직무대행은 10일 총회 의장단 선거에서 총회장을 선출하지 못한 상황에서 신임원과 감사, 위원 예정자 선출은 이뤄지지 않았다. 또한 114차 총회 사업계획안도 총회 의장단이 구성되지 못한 관계로 차기 총회 의장단 및 임원회가 구성될 때까지 현 113차 임원회가 통상적인 범위 내에서 총회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신안건 토의는 기관보고에서 신안건으로 넘어간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기관보고 인준과 선거관리위원회 보고 인준,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특별조사위원회 회기 내 사역 보고 인준의 건을 다뤘다. 대의원들의 토의와 각 기관장과 위원장의 질의 응답이 있은 후, 전자투표를 사용해 인준내용을 처리했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특별조사위원회 회기 내 사역 보고 인준은 부결했다. 또한 113차 총회에서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에 파송한 이사에 대해 이사회에서 파송 이사 문제를 다루지 않은 파송 상황과 임기 만료로 현재 긴급처리권으로 운영되고 있는 이사회 문제, 교과부에서 관선 이사 파송 문제 등을 다루며 113차에서 파송한 학교 이사를 철회하는 안을 다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