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계인철┃그림 문동욱┃요세프┃9,000원
하나님의 특별한 사랑을 받아 특별한 사람이었지만 그로인해 형제들에겐 버림받은 미운오리 요셉! 그를 이번엔 성경 만화로 만나보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애니메이션 에서는 사람 뿐만 아니라 동물들이 많이 등장한다. 왜냐면 의인화를 통해 더 많은 교훈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허나 국내에 소개되고 출간된 성경 만화에서는 동물들을 통해 성경을 자세히 볼 수 있는 만화는 없다. 이런 상황에서 새롬주니어 요세프 출판사는 성경에 요셉이라는 인물을 동물 캐릭터 성경 만화로 만들어 성경만화의 새로운 지표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한다.
만화는 단순히 웃음만을 주는 매개체가 아니다. 웃음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지혜와 교훈, 감동을 주는 소중한 보석 같은 존재로 활용 될 수 있다. “미운오리 요셉”은 이런 만화의 장점을 가짐과 동시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을 소재로해 재미와 감동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또한 ‘미운오리요셉’은 단 한권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총 5권으로 구성돼 좀 더 자세하고 세밀한 요셉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1권에서는 요셉의 어린시절 이야기가 나온다. 허나 성경에서 나오는 순서대로 만화가 진행되지는 않는다.
만화에서는 과거를 회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요셉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가 좀더 활용되어 내용이 좀더 풍성하고 여러 사건들을 함께 이해 할 수 있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미운오리요셉’은 전혀 어렵고 부담스럽지 않아 어린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즐길수 있는 책이다.
요셉은 자신의 꿈이 아닌 하나님의 꿈을 꾸고 하나님의 지혜로 성장한 인물이다. 이 책을 통해 어린 학생들이 하나님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