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항 지진 피해 지역 교회 피해 잇따라

교회 외벽 균열, 내부 구조물 파손 등
총회 위기관리위원회 가동 피해사항 접수



 

지난 1115일 포항지역에서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포항지역 교회가 일부 피해를 입었다.

포항중앙교회(김중식 목사)는 교회 외벽 구조물과 타일 등이 떨어졌으며 사택과 건물 일부에 균열이 발생했다. 김중식 목사는 일부 교회 시설물에 피해를 입었지만 인명피해가 없다면서 여전히 여진이 발생하고 있어 추가적인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지진 진원지가 가까운 흥해교회(안완수 목사)도 교회 외벽에 금이 가고 교회 내부 시설물과 유리창이 파손되는 등 교회 안팎으로 피해를 입었다. 특히 교회 성도들의 거주지도 안전하지 않아 교회 식당에 모여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완수 목사는 진원지 근처였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큰 피해는 없는 상황이다. 주변 건물들이나 담벼락들이 많이 무너졌고 성도들도 집에 들어가지 못해 교회에서 함께 지내고 있다여진이 계속 일어나고 있어 앞으로가 더 걱정이라고 밝혔다.

청하교회(이정일 목사)와 꿈이있는교회(황태호 목사)도 큰 피해를 입지 않았지만 지진의 트라우마와 2차 피해를 우려하고 있다. 황태호 목사는 교회 건물이 오래된 벽돌 건물이라 이 이후의 교회 건물에 대해 정밀 진단을 받아야 할 것 같다면서 하루 하루가 불안 속에 있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이 있기에 큰 염려는 없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우리 교단 총회(총회장 안희묵 목사)는 총회 사회부(부장 조범준 목사) 주관으로 위기관리위원회를 긴급 가동했으며 교회의 피해 상황을 접수 받고 있다.


문의 (02) 2683-6693 총회 행정국

재해구좌 국민은행 345201-04-105618 기독교한국침례회유지재단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