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총회 포항 지진 피해 지역 방문 위로

총회 위기관리위원회 가동 피해교회 접수 중
피해교회 복구 위한 전국교회 후원 협조



지난 11월 15일 포항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포항지역 교회가 일부 피해를 입었다. 또한 계속되는 여진으로 교회가 성도들의 불안한 날들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안희묵 목사)는 위기관리위원회를 가동하고 긴급구호 후원계좌를 개설해 전국교회의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포항중앙교회(김중식 목사)는 교회 외벽 구조물과 타일 등이 떨어졌으며 사택과 건물 일부에 균열이 발생했다. 김중식 목사는 “일부 교회 시설물에 피해를 입었지만 인명피해가 없다”면서 “여전히 여진이 발생하고 있어 추가적인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사진 참조)


지진 진원지가 가까운 흥해교회(안완수 목사)도 교회 외벽에 금이 가고 교회 내부 시설물과 유리창이 파손되는 등 교회 안팎으로 피해를 입었다. 특히 교회 성도들의 거주지도 안전하지 않아 교회 식당에 모여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완수 목사는 “진원지 근처였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큰 피해는 없는 상황이다. 주변 건물들이나 담벼락들이 많이 무너졌고 성도들도 집에 들어가지 못해 교회에서 함께 지내고 있다”며 “여진이 계속 일어나고 있어 앞으로가 더 걱정”이라고 밝혔다.
청하교회(이정일 목사)와 꿈이있는교회(황태호 목사)도 큰 피해를 입지 않았지만 지진의 트라우마와 2차 피해를 우려하고 있다. 황태호 목사는 “교회 건물이 오래된 벽돌 건물이라 이 이후의 교회 건물에 대해 정밀 진단을 받아야 할 것 같다”면서 “하루하루가 불안 속에 있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이 있기에 큰 염려는 없다”고 전했다. 경동지방회 화목교회(신운식 목사)도 교회 외벽과 2층 천장이 파손되는 피해를 입었다.






포항시기독교연합회장 조근식 목사(포항)는 “침례교회뿐만 아니라 포항지역 교회들이 적잖은 피해를 입고 있으며 성도들의 가정과 사업장들이 여러 피해를 입고 지속되는 여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연합회가 지역교회와 단체들이 협력해 피해 복구와 피해 지역 주민 치유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우리 교단 총회(총회장 안희묵 목사)는 총회 사회부(부장 조범준 목사) 주관으로 위기관리위원회를 긴급 가동했으며 교회의 피해 상황을 접수 받고 있다.
안 총회장은 “포항지역 교회들에게 일일이 확인 연락을 하며 피해 상황을 체크하고 있다. 교회 피해 복구를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 협력해 동역교회들의 어려움에 관심을 가지고 기도와 후원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문의 (02) 2683-6693 총회 행정국
모금계좌 : 국민 345201-04-105618 기독교한국침례회 유지재단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