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국의 다음세대를 향한 주의 뜻을 새겨봅니다

해외선교회 황종숙 선교사(태국)


샬롬! 쑥싼완크리사맛!(메리 크리스마스)
모두 평안하시죠? 제가 이곳에 온지도 벌써 5개월이 훌쩍 넘었습니다. 이곳은 불교 국가라 12월 25일이 공휴일이 아닙니다. 한낮에는 아직 더운 날씨 탓에 일상에서는 크리스마스라는 느낌도 잘 안나고 연말 분위기도 잘 못 느끼지만, 쇼핑몰이나 마켓에 가면 온통 크리스마스 장식이 되어 있고, 캐롤이 흘러나오고, 각종 선물들이 크리스마스 시즌용으로 준비되어 있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한국보다 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것 같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모른 채 상술로만 자리 잡고 있는 이 땅의 크리스마스가 많이 아쉽습니다. 속히 이 땅의 수많은 사람들이 진정한 성탄의 의미를 깨닫고 그 은혜와 축복을 누릴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한 달쯤 전부터 다니고 있는 어학원 선생님과 일주일에 한 번씩 저녁식사를 같이 하며 교제를 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지압(Jeab)이고 치앙마이 출신 태국인으로 올해로 10년째 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베테랑 선생님입니다. 학원모임 중 식사시간에 먼저 같이 기도하자고 했었기에 당연히 믿는 분인 줄 알고 태국어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게 친구가 되어 달라고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렇게 만나면서 대화를 해보니 10년 전쯤에는 교회를 다녔었는데 지금은 다니지 않고 있고, 온 집안이 불교 집안이라 집에서 교회 다니는 것을 동의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들으며 ‘하나님께서 나에게 붙여주신 영혼이구나. 기도해야 겠구나!’ 란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처음의 시작은 태국어 공부를 위한 것이었지만, 지금은 교제를 통해 지압선생님의 마음이 다시 열리고 예배 자리에 다시금 나갈 수 있게 되기를, 그 모든 가족에게 구원의 문이 열릴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기도하며 만나고 있습니다. 제가 하나님의 뜻을 잘 헤아려 하나님 안에서 교제하며 지압 선생님을 잘 섬겨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축복의 통로가 될 수 있도록, 아울러 그 시간을 통해 태국어를 말하고 듣는 것이 자연스럽게 잘 습득될 수 있게 함께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록 지금은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어렵게 대화를 이어가고 있고, 하고 싶은 말을 다하지 못해 답답함도 많이 느끼며 만나고 있지만, 한 주 한 주 지날수록 태국어로 말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고 있어 그것에 감사하며 즐겁게 만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태국어로 내가 만난 주님을 지압선생님에게 전할 수 있으리란 소망을 갖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12월 초에는 선임인 이세우 선교사님 가정과 다른 선교사님들과 함께 산족의 어려운 청소년들을 모아서 학교도 보내주고 숙식을 제공하고 있는 한 기숙사에 방문하여 성탄 축하 행사를 가졌습니다.

게임도 하고, 페이스 페인팅, 풍선 아트, 또 한복입어보기 등 학생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한명, 한명 안아주며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해 주고 성탄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금 유치하다 생각할 수도 있을 게임과 프로그램들을 참 즐거워하며 열심히 참여하는 해맑은 그 학생들을 바라보며 작은 것에 즐거워하고 기뻐하며 또 감사할 줄 아는 그 학생들의 모습에 저도 감사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이세우 선교사님이 사역하는 학교에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아이들을 만나고 작은 성탄 선물을 나눠주고 왔습니다. 아이들에게 줄 성탄선물을 하나하나 포장하며 작지만, 이 선물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시려 이 땅에 오신 예수님 탄생의 기쁨과 그 크신 사랑이 조금이나마 전달되면 좋겠고 여러분들의 기도와 후원으로 이렇게 나눌 수 있음에 감사했습니다.


저의 앞으로의 사역의 그림을 조금 그려보기도 하였는데, 무엇보다 중요하고 우선되어야 할 것은 구체적인 어떤 계획이나 학습보다도 ‘아이들을 품어주고 안아줄 수 있는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의 마음이 내안에 먼저 준비돼야 하구나’ 란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무엇을 하기보다 하나님의 사랑이 제안에 가득 채워져서 그 사랑이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흘러가도록, 사랑의 전달자로 제가 잘 쓰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그러기 위해 제가 더 깊이 그 사랑 안에 거하며 매일 더 주님을 구하고 갈망하여 주님과의 친밀함 속에 늘 거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곳 치앙마이는 이번 주 들어서면서 아침, 저녁으로는 기온이 15도 안팎으로 떨어지면서 한국의 늦가을 정도의 약간 싸늘한 날씨가 되었습니다. 한국은 눈도 많이 오고 추위가 매섭다는 뉴스를 접하고 있는데 아무쪼록 추운 겨울 모두 건강하게 잘 보내시기를 기도합니다. 귀한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다가오는 2018년 새해에는 베풀어 주시는 그 사랑에 하나님께서 더욱 풍성한 은혜로 갚아주시고 채워 주시기를 기도하겠습니다.


기도제목
1. 이 땅에 우상의 제단들이 무너지고 하나님만 섬기는 다음 세대가 불일듯 일어나게 하소서.
2.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 가운데 늘 거하며 사랑이 충만한 자 되게 하소서.
3. 지압(jeab) 선생님과 그 가문이 주님을 영접하고 구원받게 하소서.
4. 지혜의 영을 부어 주셔서 태국어를 사역의 도구로 잘 준비하게 하소서.
5. 교회와 선임 선교사님과 하나님 안에서 아름답게 동역하게 하소서.


황종숙 선교사 지정 후원 계좌 KEB하나 990-018691-578 예금주 황종숙



총회

더보기
‘부르심에 응답하는 목회자 자녀로 나아가자’
침례교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이종성 총회장,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는 지난 1월 8~10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에서 2024 목회자 자녀(PK&MK) 영성수련회를 가졌다. 200여 명의 목회자 자녀가 함께 한 이번 수련회는 “부르심에 응답하라”란 제목으로 2박 3일간 말씀과 기도, 나눔과 결단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목회자 자녀들로 구성된 찬양팀의 찬양으로 정지선 자매가 기도하고 총회 청소년부장 박요한 목사가 성경봉독을, 홍지훈 형제가 ‘축복하노라’를 특송한 뒤, 이종성 총회장이 “하나님의 자녀”(요 1:12)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종성 총회장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목회자의 자녀는 고민과 말할 수 없는 아픔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영성수련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 자신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것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이은미 목사(광천)의 격려사에 이어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내빈을 소개하고 총회 전 총무 조원희 목사(신전)가 인사하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이 축복하고 축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