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사카(大阪) 하늘에 복음이

해외선교회 옥경진 선교사(일본)

사랑하는 동역자님! 주님의 은혜와 인도하심 속에서 늘 강건하셨습니까? 한국도 이제 장마와 함께 무덥고 습한 여름에 접어들었으리라 생각합니다. 고온 다습한 이 여름에도 늘 건강하게 그리고 주님과 깊이 동행하시면서 동역자님이 계신 곳에서 항상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셨으면 합니다.


계속되는 단기선교, 5차 김치선교!
홋카이도(北海道) 오타루시(小樽市) 제니바코(?函) 지역은 교회가 없는 지역입니다. 이 지역에 교회 개척을 위해서 파송 교회와 함께 5번째 김치 단기선교를 진행했습니다. 이 사역은 2016년부터 시작 되었는데, 5차 사역은 지난 5월 11~18일 7박 8일 동안 진행됐습니다. 삿뽀로와 오타루 지역의 시민들을 관계 전도 모임을 통해서 만났고, 특히 교회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는 오타루시 제니바코 지역의 시민들과도 만나서 함께 식사하고 교제하며 4영리 영상을 통해서 복음도 전했습니다.


벌써 3년째 이 사역을 하고 있어서인지, 제니바코 지역 시민들의 반응은 너무 좋았습니다. 한국의 친구들이 자신들을 만나러 온다는 그런 느낌인 것 같습니다. 올 가을 6번째 단기선교에 대한 일정도 그들과의 모임 시간에 이미 다 정해버릴 정도로 그들의 반응과 기대가 느껴졌습니다. 한 가지 소망하는 것은 그들과의 관계가 좋아지고 깊어질수록, 그들이 단기선교 팀의 모습을 통해서 살아계신 예수님을 경험하고 만났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잃어버린 영혼들인 그들이 예수님께로 돌아오기를 소망합니다.


서두르지 않고 기도하면서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가며 이 사역을 지속할 생각입니다. 일본이라는 나라의 특성과 신뢰 관계를 중요시 하는 문화 안에서 빨리 달려야 할 때도 있지만, 천천히 걸어야만 할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부지런히 복음의 씨앗을 뿌리고 물을 주고 섬기면서 하나님께서 열매를 거두실 그 날을 소망하며 바라보아야 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증거하는 선교 사역이라고 하더라도, 우리가 하나님 보다, 성령님 보다 앞서 나갈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늘 겸손한 마음으로 지혜롭게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면서 이 사역이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오타루시 제니바코지역에 주님의 몸된 교회가 세워지는 그 날을 바라보며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지난 3월 중순에 단기선교 협의 때문에 잠깐 삿뽀로에 갔을 때, 오래 전부터 알고 있으며 존경하는 고신 교단 출신의 한 선교사님으로부터 “삿뽀로에 있는 일본 교회에서 목회를 하지 않겠느냐”라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시간을 내서 잠시 인사드리러 갔다가 뜻밖의 제안을 받고 돌아왔습니다. 전혀 예상치도 못했고, 생각지도 못했던 제안이었습니다.

일단 기도하겠다고 말씀을 드리고, 그 후로 2달이 넘게 기도하며 하나님의 인도하심만을 구했습니다. 인간의 생각이 아닌 주님의 뜻을 구했습니다. 계속 기도하며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했을 때, 한 알의 밀알이 돼라는 말씀(요 12 : 24)을 통해서 새로운 방향으로 인도하시는 주님의 뜻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삿뽀로에 있는 그 교회는 일본인 교회이며, 이름은 평화복음교회입니다. 이제 곧 은퇴를 앞두고 있는 일본 목사님이 사역하시는 교회입니다. 예배에 출석하는 성도들은 10~15명 정도 되고, 현재는 일반 가정집의 주차장 및 창고 공간을 개조해서 예배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곧 예배당 건축을 할 예정이며, 건축 이후에 일본 목사님은 은퇴하실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일본에서 선교사로 살면서 언젠가는 일본 교회에서 목회자로 섬길 수도 있겠다라는 막연한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예상치 못한 시점, 뜻밖의 제안을 통해 이 방향으로 들어서게 될 줄은 정말 꿈에도 몰랐습니다.


더욱이 저는 삿뽀로에서 오사카로 이동한 지 아직 1년도 채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계획과 인도하심은 언제나 인간의 생각이나 방법을 뛰어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저는 짧았던 오사카에서의 생활을 뒤로 하고 다시 삿뽀로로 돌아가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다시 이사를 계획하고 오사카에서의 사역과 생활을 정리해야만 합니다. 앞으로 이동에 관한 여러 협의절차가 잘 진행되고, 오사카에서의 정리 및 삿뽀로에서의 새로운 거처 마련과 평화 복음교회 안으로 들어가는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성령의 인도하심과 도우심 속에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기도제목

▶ 일본 교회에 잘 녹아들며, 일본인 성도들을 사랑으로 섬기는 자가 되게 하소서

▶ 한 알의 밀알이 되라는 주님의 말씀을 늘 기억하면서 사역하는 선교사가 되게 하소서

▶ 삿뽀로 복귀를 위한 준비를 지혜롭게 잘 하게 하소서

▶ 오사카에서의 사역과 생활을 잘 정리하게 하소서

▶ 이사 및 새로운 거처를 마련하는 그 모든 과정 속에서 주님의 은혜와 도우심을 경험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마음으로 일본 선교에 동참하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장기적이고 계획적인 선교를 위해서 보내는 선교사님들을(기도와 선교후원) 찾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주시는 감동이 있으시다면 믿음으로 일본 선교에 동참해 주시겠습니까?


KEB하나 : 181-04-01160-004 예금주 : 옥경진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