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예수 이름으로

호밥의 산책-3

정길조 목사
천안참사랑교회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요16:23~24)


제가 초등학교 1학년 때 저희 어머니께선 저를 서울에 사시는 외가댁에 보내시고 외국으로 가셨습니다. 그 후 저는 외가댁에서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12년을 지내게 되었습니다. 때때로 학교를 다니면서 육성회비를 내야 할 때면 외할머니께 달라고 해서 받아서 내곤 했습니다. 그리고 책을 사야할 때나, 학원을 가고 싶을 때나, 때론 이가 아파서 치과를 가야 할 때나, 이발을 해야 할 때나…. 언제든지 제가 돈이 필요할 때면 외할머니께 요구해서 못 받아 본 적이 없었습니다. 다 주셨습니다. 그 이유는, 어머니께서 외국으로 가시면서 제가 공부하면서 드는 생활비를 외할머니께 다 맡겨 놓으셨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언제든지 자연스럽게 외할머니께 돈을 받아 쓸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제가 외할머니께 “외할머니! 저 신발 사야 하는데 돈 좀 주세요.”라고 했는데 외할머니께서 보시기에 신발이 멀쩡하다면 “신발이 괜찮은데 왜 사달라고 하냐? 그냥 써.”라고 하셨을 겁니다. 그러므로 모든 요구의 응답은, 나의 뜻이 외할머니 뜻과 어머니 뜻에 합당한 경우에 허락이 된 것입니다. 우리 또한 죄로 말미암아 완전히 망가진 삶을 회복하기 위한 값을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다 이루어 놓아 주셨습니다.


한번은 저의 요구가 외할머니께 거절당했지만 어머니때문에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제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군 복무를 할 때였습니다. 부대 내에 있는 교회를 다니면서 예수를 믿고, 성령을 받은 후 저의 인생관뿐만 아니라 삶의 가치관이 송두리째 바뀌어버렸습니다. 나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만난 것입니다. 만왕의 왕이 되신 하나님께 그때 저의 음악 실력으로 평생 찬양을 불러 드린다는 것이 제 양심에 용납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군 제대 후 성악을 배우기로 결심하고 외할머니께 레슨비 5만 원을 받아내려고 하니 큰 걱정이 앞섰습니다.


 그 이유는 외가댁이 불교를 믿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실보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컸기에 용기를 내어 외할머니께 말씀을 드렸습니다. “외할머니 저 5만 원만 주세요.” 그랬더니 외할머니께선 늘 일상적으로 사용처를 확인하셨듯이 그때도 “어디에다 쓸려고?”라고 하시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찬양을 좀 잘 드리려고요.”했더니 한 마디로 “안 된다.”라고 딱 잘라서 말씀하시는 것이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포기할 수가 없어서 감춰진 히든 카드를 꺼내 쓰기로 했습니다. “외할머니 돈 말고요, 어머니께서 맡겨 놓으신 돈 달라고요.”라고 말씀을 드렸더니 외할머니께서는 잠시 생각에 잠기시는 듯하시더니 곧 5만 원을 건네주시는 것이었습니다(만약 그때 제가 물러서서 레슨비를 받지 못했다면 지금의 제 아내는 못 만났을 것입니다. 하나님께 5만 원을 심었더니 음악 선생님을 제 아내로 주셔서 평생 하나님을 더 잘 섬기도록 “오병이어의 기적”이 제 생애에 일어난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또한 천국에 갈 수도, 영생을 얻을 수도 그리고 하나님 아버지 앞으로 나아갈 수도 없었지만 예수님 때문에 이러한 복을 다 얻게 된 것입니다. 할렐루야! 예수님 때문에 우리의 모든 죄가 사함 받았을 뿐 아니라 그 후에도 계속적으로 크고, 작은 죄를 지을 때마다 당돌하게를 넘어 뻔뻔하다 싶을 정도로 하나님 아버지 앞으로 나가 죄를 자백함으로 죄 씻음 받을 수 있는 것은 다 예수님의 피 공로로 인한 은혜 때문입니다.


그리고 병든 자를 위해 기도할 때도 예수님이 채찍에 맞으시고 우리에게 나음을 주셨기 때문에 병 고침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 밖에도 하나님 자녀 된 권세를 누리고, 삶의 모든 저주와 문제들을 해결 받을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이 세상의 지식이나 상식을 초월한 삶을 이 땅에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의 영적인 눈을 열어 신의 경지로 지경을 넓히며 살아가야 되겠습니다.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