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구촌교회 새중앙지방회 목회자 생계비 지원


새중앙지방회(회장 이정욱 목사)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회 소속 교회 목회자들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최성은 목사는 “지방회 소속 교회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기쁜 마음으로 후원하게 됐다”면서 “우리 모두가 코로나9가 끝날 때까지 기도해야 할 일이지만 이 위기를 기도와 말씀을 극복하며 지방회가 더욱더 하나되어 회복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지방회장 이정욱 목사(태멘)는 “올해 지방회에서 목회지원사역을 준비해왔지만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모든 것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지구촌교회의 후원은 지방회 회원교회들의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이라며 “지방회가 더욱더 협력하며 어려운 교회를 돌보며 코로나19가 종식되도록 교회가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


지구촌교회는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이웃을 위해 4억원의 헌금을 모금했다. 우리교단 대구·경북지역 미자립교회 목회자 생계비 지원으로 6000만원, 성남시와 용인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과 방역 활동 공무원, 의료진을 위해 7000만원을 헌금했다.


또한 미자립교회 지원 프로젝트로 200여 교회에 생활비 지원과 월세 지원 등으로 8000만원을 후원했다. 지구촌교회 사회복지부는 교회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도들과 취약계층(탈북새터민, 외국인 노동자, 유학생, 다문화가정) 200가정에 4000만원 상당의 사랑나눔박스(생필품 패키지)을 지원했으며 코로나 블루 현상(불안, 우울감 등이 정서적 문제와 행동장애)을 겪는 이들을 위해 코로나19 전화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예배 제작 및 송출 방벙을 영상으로 제작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 3월 25일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를 비롯해 목회 사역자, 직원, 사회복지재단 직원 등 120여 명이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이 부족해진 의료 현장을 돕기 위해 사랑의 헌혈 운동을 진행했다.


최성은 목사는 “사순절과 고난주간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리는 부활절을 맞아 코로나19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던 중 일선 병원들이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사랑의 헌혈 운동에 동참하게 됐다”면서 “어려울 때 일수록 교회가 나서서 이들을 돕는 것이 우리가 감당해야 할 사명”이라고 밝혔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