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구촌교회, 아시아 빈곤지역 지원

미얀마, 스리랑카, 파키스탄에 3600만원 지원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는 지난해 12월 11일 미얀마와 스리랑카, 파키스탄을 돕기 위해 각각 1200만원씩 총 3600만원의 지원금을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김인환 목사)와 해외선교회(회장 주민호 선교사)에 전달했다.


이번 지구촌교회의 후원은 지난해 9월 한국에서 열린 10회 아시아태평양침례교대회(APBF) 결과, 각국 침례교 총회 지도자들이 아시아 국가 중 특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라들을 돕기로 결의했으며 이에 지구촌교회가 나선 것이다.


최성은 목사는 “지구촌교회의 성탄 헌금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시아 지역을 도울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우리 교회의 헌금이 마중물이 되어 침례교회와 아시아 침례교회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형제 침례교단을 돕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미얀마에 전달된 지원금은 군부 쿠테타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얀마 양곤 더공 세이카지역의 69약궤 마을, 1200가구에 라면 1만개 쌀 12kg 1200포대와 48kg 100포대, 식용유 등을 비롯한 긴급 구호품을 지원하는데 사용됐다. 남은 금액은 미얀마 초등학교의 행사 및 물품 지원, 시설 보수 등이 쓰여졌다.


스리랑카 지원은 스리랑카 침례교단 소속 사역자 58명에게 그들의 사례비의 20~40% 정도되는 일정 금액을 생활비로 오는 부활절까지 4개월간 지원했다. 또한 스리랑카 침례교회 소속 주일학교 어린이 931명에게 공책(7109권)을 선물해 성탄의 기쁨을 나눴다. 파키스탄에는 홍수로 국토의 2/3가 물에 잠겨 심각한 피해를 입은 현지인과 선교사들을 위한 긴급 재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원금을 전달받은 스리랑카의 강마리아 선교사는 “지구촌교회의 도움을 통해 스리랑카의 어린이들의 학용품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줄 수 있었다”며 “스리랑카의 어려움이 장기화 될것이라 생각하기에 한국 교회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