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총회 교회진흥원에 무상공과보급 지원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직무대행, 1부총회장 직무대행 총무 김일엽 목사)는 교회진흥원(이사장 박대선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이 진행하고 있는 교단공과 무상 보급 사역에 힘을 보탰다.


지난 5월 17일 총회는 지난 2024년 CP(협동선교) 헌금으로 모금된 금액 중 1000만 원을 교회진흥원 무상공과 보급 사역에 지원했다.


총회장 직무대행·1부총회장 직무대행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는 “교회진흥원이 개교회 교육을 위해 무상으로 공과를 지원하는 사역은 우리 교단의 정체성을 세워나가며 교회 교육 활성화에 큰 결단과도 같은 일”이라며 “이번 후원으로 양질의 무상공과 보급이 이뤄져 더 획기적인 콘텐츠로 교단 교육을 선도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교회진흥원 김용성 원장은 “지난 2023년부터 보급하는 공과를 무상으로 공급하기 시작하면서 교단 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교회들이 다양한 교재들을 활용하는 이야기들을 들으며 무상보급에 고무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교단 공과의 양질을 채워나가며 교회 교육을 바탕으로 침례교인으로 선교적 삶은 감당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교회진흥원은 유치부부터 중고등부까지 사용하는 지저스 라이트 교단 공과를 지난 2023년 1학기에 485교회에, 2학기에 567개 교회에 무상으로 보급했다. 

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
장경동·이욥 목사 114차 의장단 선거 총회장 예비후보 등록
우리교단 114차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차성회 목사, 선관위)는 지난 7월 9일 여의도총회빌딩 13층 회의실에서 114차 총회 의장단 선거 예비등록을 진행했다. 이날 예비등록은 장경동 목사(중문)와 이욥 목사(대전은포)가 총회장 예비후보에, 총회장 직무대행·1부총회장 직무대행 총무 김일엽 목사가 총무 예비후보에 입후보했다. 후보자들은 예비등록 서류를 선관위에 제출한 후 선관위로부터 선거 관련 교육을 받았다. 선관위는 김일엽 총무의 경우 총무 선거를 위해 현직을 사퇴할 경우 발생할 행정 공백에 문제는 ‘선출직은 예외로 한다’는 16조 규정에 따라 사퇴할 필요가 없다고 안내했다. 총회 현장에서 제공되는 간식의 경우 원칙은 커피 한 잔도 금지로 결정했으나 향후 조금 더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기로 했다. 투표 방식은 전자 투표의 경우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있고 신뢰성에 대한 우려가 많아 수기로 진행한다. 선관위원장 차성회 목사(샘밭)는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치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부디 이번 선거를 통해 교단이 다시 새롭게 세워지는 부흥의 기틀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향후 선거 일정은 7월 27일 입후보 등록공고가 실행되며 정기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