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신 신대원 중국어 M. Div.반 개설

차세대 교회지도자 육성 후원교회 모집

 

침례신학대학교(총장 배국원)2014학년도부터 신학대학원에 중국어 M. Div.(신학석사)반을 개설한다.

 

침신대는 21세기 중국 교회가 급속하게 부흥하는 현실 속에서, 중국 교회들을 바르게 이끌고 한국 교회의 목회자들과 함께 세계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게 될 중국의 고급 학력 목회자들을 양성하도록 돕기 위해 이 과정을 열기로 했다.

 

입학 대상은 졸업 후 귀국을 보장할 교회 추천을 받은 자로 중국 등에서 대학과정을 졸업해 학사학위를 취득하거나 법령으로 동등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중국인 목회자 지망생들이다.

 

모집인원은 학년 당 40명으로, 수업은 전 과목 강의를 중국어로 통역하며, 중국의 필요에 맞추어서 영성 훈련, 사역 훈련을 가미한 독자적 커리큘럼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목회실습은 국내 교회들과 협력하여 3년간 한국교회에서 실습하며 목회 실천을 경험하도록 하고, 학생 전원을 기숙사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침신대는 모든 중국인 유학생에게 50%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인데, 나머지 50%의 학비를 후원할 후원 교회를 모집한다.

 

대학과 교회가 유학생의 영성과 질적인 실습경험을 협동하여 관리하고 잘 훈련시켜 중국으로 돌려보내면 우리 교회의 선교사명을 보다 원활히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을 목표로 전국 침례교회가 후원교회로 참여해 주기를 요청하고 있다.

 

후원받을 중국 학생들은 주말에 교회에서 중국어 예배를 인도하거나 중국어 회화를 가르칠 수 있다. 입학접수 및 후원 문의는 침례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전화 042-828-3185, cmdiv@kbtus.ac.kr)으로 하면 된다.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