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사회복지계의 큰 별을 기억한다”

故(松葉) 이윤구 박사 추모음악회

 

지난 2013830일 지병으로 하와이에서 별세한 고 이윤구 박사를 추모하는 음악회가 지난 125, 서울 YMCA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추모음악회는 생전에 고 이윤구 박사와 함께 했던 단체 및 기관들인 월드비전, 한국사회복지 미래경영협회, 서울 YMCA,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등이 공동으로 준비해 진행됐다. 악회에는 서울대학교 박인수 교수와 음악친구들, 가수 서유석씨, 채은옥씨가 출연해 감동적인 무대를 만들었다.

 

공동으로 행사를 준비한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은 추모글을 통해 고 이윤구 박사님은 자신의 생명은 하나님이 주신 선물이라 하시며 평생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살다 가신 분이라며 특히, 월드비전이 도움을 받던나라에서 주는나라로 전환하던 시기에 회장을 맡으며 사랑의 빵저금통을 활용한 모금활동, 기아체험24시간 개최 등 월드비전 발전과 한국 모금문화정착에 큰 기여를 하신 분이라며 후배들이 그 뜻을 이어받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윤구 전 회장은 한국월드비전 5대 회장뿐 아니라, 유엔아동기금(UNICEF) 이집트, 인도, 방글라데시 대표, 유엔 아동영양특별위원회 사무국장,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공동대표, 국제월드비전 총재 특별대표, 23재 대한적십자사 총재로 헌신했으며, 대한민국 국민훈장 동백장, 대한민국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