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육군 연무대교회 새예배당 건축 교단 협력 우선”

연무대교회 착공, 군선교 황금어장의 중심 기대


군선교의 황금어장인 논산 육군훈련소의 연무대교회(박종천 목사)가 지난 430일 새예배당 건축착공예배를 드렸다.


130억원의 공사비가 소요될 예정인 연무대교회는 군목파송 11개 교단과 특별 후원교회와 단체, 군인교회와 군종목사단의 헌금으로 건축될 예정이다.


연무대교회는 47,951.24대지에 6,515.98의 규모로 7,000여명이 함께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60주년 및 기독교상징 조형물과 주일예배 및 성례식 고려, 한국교회 군선교 비전 등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건축이 이뤄질 예정이다.


연무대 새 예배당 건축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MEAK, 이사장 곽선희 목사)는 군목파송 11개 교단과 군선교에 함께 협력하고 있는 교회에 연무대교회 건축을 위한 후원과 기도를 요청했다.


MEAK연무대교회는 선교적인 면과 시설적인 면에서 새로운 예배당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다. 주일 낮 3부 예배와 주일 저녁 2부 예배를 드리며 약 2,200여석의 예배당 좌석도 부족해, 선교관과 식당, 복도까지 영상 스크린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다. 이 또한 타종단이 저녁집회 폐지를 주장하고 있어 동시에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면서 국방부와 육군, 훈련소 등이 한국교회를 비롯한 주요 실무자와 협의한 결과, 새로운 부지에 신축하는 것으로 사업을 확정하고 교단과 개교회의 후원으로 진행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MEAK 부이사장 김삼환 목사(명성)가 한국교회 건축위원회를 구성해 연무대교회 건축 헌금 모금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군목파송교단 11개 교단의 부담해야 할 비용은 284천만원이며 침례교총회가 연무대교회 건축헌금 부담액은 14천만원이다.


현재 파송교단 헌금 입금액은 579백여 만원으로 22억여원이 앞으로 교단에서 책임져야 할 연무대교회 건축헌금이며 침례교 총회는 5백만원을 헌금했다. 전체 후원 헌금은 지회에서 66천여 만원과 개교회에서 255백여만원, 개인 후원이 6천여 만원에 이른다.


MEAK 관계자는 군선교의 가장 큰 황금어장이라고 할 수 있는 연무대교회를 위해 한국교회가 관심을 가지고 힘써 기도와 후원을 해주고 계신 것을 잘 알고 있다군목파송 교단의 분담금이 원활하게 후원이 이뤄지고 특별 후원 교회와 단체가 함께 협력한다면 한국교회 군선교 역사에 한 획을 그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