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전대흥교회 노동과 기도 수련회 모집

전북 농촌·미자립 7개 교회 선정 오는 7~8월 중 진행


대전대흥교회(조경호 목사)201312월 교회의 새로운 도약과 변화를 위해 세운 교회 속의 교회사역의 일환으로 노동과 기도 수련회를 진행한다.


노동과 기도 수련회는 내적으로는 교인들이 서로가 서로를 돌보고, 외적으로는 농촌에 있는 미자립교회를 돕기 위한 사역으로 대전시 전체를 총 6개 지역을 나눠 각 지역별로 교회를 세우고 그 성도들이 한 교회의 지체로 모이도록 했으며 지난 2014년에는 이 6개 지역교회가 각각의 미자립 농촌교회로 파송, 농촌교회를 섬기는 행사를 진행했다.


기본 사역은 농촌교회에서 12일 숙박과 숙식을 하며 농촌교회에 필요를 채우는 사역을 진행했다. 교회 내외부 청소와 건물 개보수(배수로 정리, 도로진입로 정리, 야외용 단상 제작, 예배당 보수, 교회 지붕 방수공사 등)와 노방전도, 성경학교를 열어 지역 주민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고 전도집회를 열었다.


또한 농번기 시기이기에 농촌 체험활동과 봉사활동을 겸할 수 있도록 했으며 토요일 오후에는 찬양 집회와 기도회, 주일에는 주일예배를 함께 드리며 교인들을 섬기기 위한 식사 대접의 시간도 가진다. 각 교회당 기본 예산은 최소 100만원으로 진행하며 나머지 경비는 참석 성도들의 회비와 후원금으로 진행한다.


2015년에는 전라북도 지역의 농촌교회와 미자립교회를 선정, ‘노동과 기도 수련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 교회별로 6월에 답사를 진행하며 7~8월 중 수련회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김중양 목사는 그리스도의 몸된 지체 공동체를 실현하고 하나님 나라 확장에 함께 협력하는 사역이 필요했다.


조경호 목사의 부임 이후 교회가 지역을 살피고 교회를 세우는 사역으로 진행되는 수련회이기에 전북 지역 침례교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042-525-8881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