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신교회, 제9회 신학심포지엄 개최

“새 시대를 위한 새로운 신학과 설교” 주제로


오는 68~11일 원주 한솔 오크밸리서


서울 한신교회(강용규 목사)와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원(총장 제임스 맥도날드)은 오는 68~11일 강원도 원주 한솔 오크밸리에서 전국교회 목회자와 신학생을 대상으로 제9회 신학심포지엄을 가진다.


새 시대를 위한 새로운 신학과 설교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목회자들의 영적, 지적 재충전을 목적으로 에베소서 강해와 신약서신서 속의 고통에 대한 문제, 신명기 강해 등으로 중심으로한 성서신학 중심의 내용과 이중표 목사 소천 10주기를 맞아 별세신학을 재조명할 예정이다.


주요 강사로는 샌프란스코 신학대학원 제임스 맥도날드 총장을 비롯해, 예일대학교 그레고리 스털링 교수(신약학), 샌프란스코 신학대학원 그레고리 러브 교수(조직신학), 연세대학교 박준서 명예교수(구약학), 한신대학교 오영석 전 총장 등이 나서며 그리스도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을 향한 교회의 공적증언” “다양한 세상 속의 일치(에베소서)” “우리 안에 있는 희망” “신명기 연구” “한국교회의 소생과 별세신학등을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한신교회 강용규 목사는 이번 심포지엄은 목회에서 가장 중요한 성서신학을 중심으로 신학적인 지평과 설교에 필요한 지식을 나누게 될 것이라며 말씀으로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며, 지교회를 향한 새로운 비전을 품게 되는 귀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를 원하는 목회자와 신학생은 전화(02-594-4141)나 팩스(02-532-0451이나 한신교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며 회비는 20만원이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 참가자에겐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받을 수 있으며, 목회의 궁극적인 기초가 되는 신학의 지적인 부분을 충족시키는 신학적 재충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