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상과 인간을 보는 새로운 눈 ‘선한 창조1, 2’

황명환·강기호 외 4인 지음 / 넥서스CROSS / 308쪽 / 각 13,500원



성경은 신앙의 유무를 떠나 많은 사람이 접하는 책이다. 하나님의 거룩한 구원의 말씀으로, 철학적 의미를 알기 위해, 삶의 지침으로 삶기 위해 등 성경을 대하는 이유도 각양각색이다.
성경을 대하는 사람마다 목적하는 바가 다르지만 이 중요한 통로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을 만나게 된다.
이 책은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고한된 제자 훈련 교재로, 구약에 관한 기본적인 진리를 배운 성도들이 구원 이후의 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1권과 2권으로 구성된 이 책은 인간, 환경, 역사, 치유, 삶, 소통, 성경, 기도, 전도, 천국백성의 삶, 훈련, 교회로 나눠 각 주제별로 성경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내용들을 담아냈다.


기존의 성경 공부 교재는 지나치게 ‘구원’에 초첨이 맞춰져 있어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것에 대한 안내가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창조’에 초점을 맞춰 기존의 성경공부의 한계를 극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성경본문과 함께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이 창조하신 본래의 세상,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회복된 인간의 본래 모습은 어떤 것인지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총회

더보기
더 큰 믿음으로 도약하는 ‘라이즈 업 뱁티스트’
3500여 침례교회가 함께하는 2025 전국침례교회 연합기도회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지난 6월 1일 저녁 7시 30분, 대전은포교회(이욥 목사)에서 시작됐다. 이번 기도회는 6월 13일까지(6월 7일 제외) 전국 12개 교회에서 열리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고 있다. ‘더 큰 믿음으로 도약하라!’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합기도회는 대전은포교회에서 첫 문을 열었다. 대전은포교회 찬양팀의 찬양으로 시작된 예배는 대전침례교연합회 회장 임헌규 목사(자성)의 기도, 다음세대캠프 홍보 영상 상영으로 이어졌다. 총회 전도부장 이황규 목사(주우리)의 인사에 이어 총회장 이욥 목사가 환영사를,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가 광고를 전했다. 이욥 총회장은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어느 때보다 말씀과 기도를 사모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3500여 교회 목회자들이 함께하면서 성령의 역사, 치유, 영혼 구원의 역사가 펼쳐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헌금 시간에는 찬양팀 ‘더 웨이’가 특별찬양을 했고, 참석자들이 함께 공동기도문을 낭독했다. 공동기도문에는 △나라와 민족 △라이즈 업 뱁티스트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 제목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