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활의 기쁨이 이방 공동체에 함께 하길!

해외선교회 조GS 선교사(미얀마)

그 동안 평안하셨는지요?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리며 축복합니다!
안식년을 마치고 돌아와 2기 사역을 시작한지도 벌써 3개월이 지났습니다. 지금 한국은 완연한 봄 날씨로 그와 관련된 봄 꽃 소식을 연일 전해 듣고 있습니다. 반면에 미얀마는 건기 막바지로 매우 덥고 전기와 물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미얀마는 4월 11일에 새해가 시작되면서 신년 연휴(11~20일)와 물 축제 준비가 한창입니다. 이 때 엄청난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물 부족상황이 더 심각해지기도 합니다.


이 시기에 ㅅㄱ사 또는 ㅅㄱ단체는 믿는 사람들을 세속문화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여러 가지 행사를 준비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랑빛 ㄱㅎ성도들과 에스더 공동체아이들도 수련회에 참석합니다. 수련회가 안전하게 진행되고 참석한 모든 자들이 ㅅㄹ충만하고 믿음이 견고해 질 수 있도록 중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에스더 청소년 기*독교 공동체
1년 안식년을 보내고 오니 아이들은 주님의 은혜와 두 분 ㅅㄱ사님의 세심한 돌봄으로 인해 많이 성숙해져 있었습니다. 제가 하는 것이 아님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월에는 슬픈 일과 기쁜 일이 있었습니다. 먼저 슬픈 일은 에스더 공동체 시작부터 함께 한 뽀뽀아웅(에스더, 10학년 진급예정)이 내년 대학입시를 앞두고 공동체 생활(예배, ㄱ*도회, 말씀공부)이 부담이 된다고 하면서 입시공부에만 집중하고자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기쁜 일은 부활절 주일(27일)에 4명의 아이(이문쪼, 수문쪼, 에에포, 준모뚜)가 성도들 앞에서 신앙간증과 함께 침례를 받았습니다. 죄 사함과 구원의 확신, 주님과의 연합된 삶 그리고 주님이 원하시는 또 하나의 열매를 위해 살겠다고 간증하고 결단하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결단한대로 살 수 있도록 ㄱ*도해 주세요.
그리고 이문쪼가 10학년 시험(대학입학시험)을 6일에 걸쳐 보았습니다. 어려워하는 수학과 물리를 비롯해서 전반적으로 잘 보았다고 하는데 결과는 6월초에 나옵니다. 합격률이 20~25%이고 점수에 따라 대학에 들어갑니다. 일단 합격하면 점수가 만족스럽지 못해도 다시 시험을 볼 수(재수)가 없습니다.


지금은 방학(3~5월)이므로 찬양인도에 필요한 키보드(이문쪼, 쑤문쪼, 에에포)와 기타(준모뚜)를 배우고 있습니다. 선생님이 에에포가 키보드에 재능이 있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면서 새롭게 입안할 정책들에 대한 이해를 위해 신문을 자세하게 읽고 요약하는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5월부터는 6월에 시작되는 새 학년에 필요한 교과목에 대한 선행학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5월이면 시골에 가서 새로운 아이(버마종족, 불교도, 여자아이, 5~6학년, 2명)를 선발하여 양육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소수민족은 서로 오려고 하나 버마종족은 자존심도 강하고 외국인에 대해 상당히 폐쇄적이어서 교육을 시킬 수 없는 상황임에도 보내지 않습니다. 주님께서 예비하신 마음이 열려 있는 부모와 배움에 대한 간절함이 있는 아이를 만날 수 있도록 간절히 중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사랑 빛 교*ㅎ
사랑 빛 교*ㅎ는 지난 1월부터 창세기를 묵상하고 있습니다. ㅎ나님께서 인류구원의 언약, 약속을 어떻게 이루어 가시는지를, 그리고 언약을 이루는 기초는 순종과 믿음임을 배우고 나눔의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달에 2일씩 맥시리즈(임기철 선ㄱ사 주관)를 통해 말씀을 통전적으로 배우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레위기, 누가복음, 사도행전, 신명기를 끝냈습니다. 사랑 빛 성도들뿐만 아니라 에스더 아이들 그리고 외부에서 참석하는 사람들에게도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해마다 방학기간인 3월에 진행하는 수련회대신 이번에는(4월 2~3일) 10여년 전(2005년)에 미얀마의 새 수도가 된 네삐도를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별히 이 기간은 바로 전날(1일) 신임 대통령취임식과 함께 새 정부의 공식적인 출범이 시작되었기에 국가관이 희박한 버마사람들에게 여러 면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어 주일예*배를 네삐도에서 드렸습니다. 그리고 국가, 정치지도자, 버마민족구원에 대한 절실한 ㄱ*도의 필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와 관련된 말씀(롬9:1~3, 10:1, 딤전2:2~3)을 선포하고 ㄱ*도회를 가졌는데 기대이상으로 뜨겁게 ㄱ*도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성도들 중 학생이 많아 교육적인 차원에서 군인역사박물관, 국립박물관, 보석원석박물관, 민속촌, 분수공원 등을 견학했습니다. 국회의사당은 접근금지지역이라서 차를 타고 가면서 멀리서 바라보기만 했습니다. 옛날 국왕이 사는 거대한 궁전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견학 후 평가시간에는 모두가 나라, 지도자, 동족인 버마종족의 구원을 위해 바울선생님과 같은 심정으로 ㄱ*도 해야겠다는 결단들을 했고 그리고 평생 못 올지도 모르는 수도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ㅎ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3. 구도자 모임
양곤 외국어 대학 한국어학과 학생들과의 모임은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6월에, 그리고 바스대학 한국어 강의는 새로운 학년이 시작되는 10월에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 구도자 모임이 복음을 전할 수 있는 통로가 될 수 있도록, 그리고 준비된 새로운 학생들을 많이 만날 수 있도록 ㄱ*도 해 주십시오.


4. 가정사역지도자 훈련과정
강사 분의 사역 지 이동으로 잠시 중단된 상황이지만 그 동안 배운 내용들을 서로 확인하며 관련된 책을 읽고 나누며 중보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3월까지는 “행복한 남자가 되기까지…”(월터 트로비쉬)를 읽고 남자, 남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월부터는 “기독교 상담과 가족치료”(전 6권, 예수 전도단)를 읽고 나눌 예정입니다. 배운 내용들을 실생활(가정, 현지인과 그들의 가족)에 활용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며 ㄱ*도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노래제목을 함께 아뢰어 주세요.


<노래제목>
1. 에스더 공동체 아이들 모두가 장래 미얀마의 ㅂ*음화와 ㄱ*회의 부흥을 위해 귀하게 쓰임 받을 여성지도자들로 잘 양육될 수 있도록
2. 아이들에게 일대일 후원자가 연결, 세워질 수 있도록
3. 기숙사건물 또는 건축부지를 구입할 수 있도록
4. 아이들을 사랑으로 잘 돌볼 수 있는 사감선생님(버마종족 기독교인)을 보내 주시도록
5. 구도자모임이 잘 진행되어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는 관계로 발전될 수 있도록
6. 사랑 빛 ㄱ*회의 부흥을 위해

조GS 선교사 지정후원계좌
외환 181-040-1159-145 예금주 조GS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