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에서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그동안 주님 안에서 평안하셨는지요? 무더운 여름 어떻게 보내셨나요? 이제 곧 가을입니다. 이곳 네팔은 아직도 우기가 끝나지 않아 매일 비가 오고 있습니다.
전세계 가장 빠르게 기독교 인구가 증가하는 나라가 어디인지 아십니까? 정답은 네팔입니다(연 성장률 10.93%). 13년전 저희가 네팔에 왔을 때 0.8%밖에 안되었는데 현재 네팔 인구의 2.5%가 기독교인입니다.
그런데 올해 들어 외무부장관과 복지부장관이 나사서 네팔 기독교인들을 핍박하고 있습니다. 18세 이사 청소년, 아이들에게 전도금지, 위반시 6년 징역형에 처해집니다.
또한 외국인들은 받은 비자 외에 다른 일(기독교 관련)을 할 경우 추방, 이로 인해 선교사님들이 조심하고 있습니다. 네팔교회 성도들이 핍박 가운데서도 믿음을 잘 지키도록 기도해주세요. 날마다 주님과 동행하시며 승리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신학교 이야기, 신입생 환영회 및 M.Div 과정 개설
네팔 카트만두에 신학교가 30여개가 있습니다. 그 중 ATA(아시아신학교연맹) 인준을 받은 신학교는 5개입니다. 그 중 저희 신학교도 인준 받은 신학교 중에 하나입니다. 네팔 침례교 신학교가 동역자님들의 기도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이번 1학년 신입생들이 12명 입학을 해 8월 3일 신입생 환영회를 가졌습니다. 또한 더 감사한 것은 ATA 인준을 받은 5개 신학교가 연합으로 대학원 과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학부는 각 교단이 하고 대학원은 연합으로 하자는 오랜 기도가 드디어 이뤄졌습니다. 계속해서 네팔 침례교 신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알파교회
작년 네팔 지진 때 무너진 알파교회를 수원에 있는 시온교회에서 건축을 해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예배 시간에 지진이 일어났고 미쳐 빠져 나오지 못한 교회 성도들 6명이 죽음을 당한 교회입니다. 알파교회가 다시 재건되도록 위해서 그리고 건축해 주시는 교회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너야지번교회 6주년 및 목사 안수식
너야지번(새생명)교회가 6주년을 맞아 감사예배 및 써런 선교사 목사 안수식이 있었습니다. 너야지번교회는 캐나다 몬트리올 온누리교회의 지원으로 개척이 되어 지금까지 아이만 목사님이 목회를 잘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대전 침례신학대학교에서 M.div를 마치고 돌아온 써런 전도사 목사 안수를 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써런 목사님은 저희 신학교 1회 졸업생으로 더욱 감회가 새롭습니다.
다라가우교회 개척
너야지번교회 전도사로 사역하던 밀런 가정을 통해서 카트만두 외곽에 위치한 다라가우에 지난 8월 14일 다라가우침례교회가 새롭게 개척이 되었습니다 새롭게 개척된 교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주님께로 돌아오기를 기도합니다.
뻐르거띠너걸교회
부처(석가)가 태어난 곳에서 그리 멀지 않은 부뜨월(서쪽으로 가는 관문 도시) 근처에 있는 뻐르거띠너걸교회가 성도들에 의해 땅이 구입되고 건축을 하다가 중단된 지 오래 되었는데 드디어 오랜 기도 끝에 동탄에 있는 포도나무교회에서 건축을 해주시기로 해 건축을 하게 되어 얼마나 감사한 지 모릅니다. 건축을 해 주시는 교회는 상가에 세들어 사는 자체 건물도 없는 교회인데 네팔에 교회를 위해 헌신해 주셔서 건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가족이야기
비자문제로 기도 부탁을 드렸었는데 드디어 오늘(8월 31일) 비즈니스 비자 6개월을 받았습니다. 저희 썩띠쌀리교회 성도들이 하는 한국식당을 통해서 비자를 받았습니다. 기도해주신 동역자님께 감사드립니다. 한국 부산에 지구촌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둘째 딸 하선이가 이번에 대학진학을 위해 수시 원서 접수를 하게 되는데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고아원컴퓨터
네팔선교를 위해서 동역해주시는 버지니아 리치몬드 침례교회에서 저희 고아원 아이들을 위해 노트북을 기증해주셨습니다.
책 기증
텍사스에서 목회하시는 허종수 목사님께서 책을 후원해주셔서 선교사 자녀학교와 네팔 기독교 학교인 리빙스ㅤㅗㄴ학교에 기증을 하였습니다.
기도제목
- 파송교회가 없이 사역을 하고 있는데 파송교회를 연결시켜주시도록
- 네팔 선교를 위해 동역하는 교회와 동역자 가정을 위해
- 교회 재건과 건축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지도록
- 네팔교회 지역사역(염소분양, 성찬기 보급, 목회자 자녀 장학금 지원)을 위해
- 네팔에 세워진 교회들이 부흥 성장하도록
- 대학 졸업한 큰 딸 하예 일이 구해지도록, 둘째 딸 하선(고3)의 대학 진학을 위해
- 지진 피해로 임시 가옥에서 지내는 사람들이 우기에 비 피해로부터 안전하도록
- 새롭게 개척된 다라가우교회가 부흥하도록
- 네팔 기독교인들이 힌두교 핍박에도 흔들리지 않고 믿음을 잘 지킬 수 있도록
전훈재 선교사 지정 후원 계좌
외환은행 181-04-01157-305 예금주 전훈재
네팔 사용 전화 : +977-98189-54346
인터넷 전화 : 070-8249-4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