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는 말씀에서 듣고 깨닫는 말씀으로 ‘드라마바이블’

제작기간 4년 100여명의 배우와 성우 더빙 참여

스마트폰에서 무료 어플리케이션으로 무한제공

 



종교개혁500주년을 맞아 교계는 그리스도인에게 말씀으로 새롭게 다가가기 위한 여러 시도들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보는 성경에서 스마트폰에서 듣고 보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지앰엔글로벌문화재단(이사장 문애란)100여 명의 국내 정상급 배우와 성우, 아나운서, 뮤지컬배우, 개그맨, 가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듣는 성경 어플리케이션인 드라마 바이블을 선보였다. 세계 최고의 콘텐츠인 성경을 100여명의 목소리와 생동감 있는 배경음악이 어우러져 있는 드라마 바이블은 성경 읽기에 쉽게 접하지 못하거나 성경통독이 어려운 이들에게 어느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전체 성경 본문은 대한성서공회의 개역개정판을 사용해 본문을 중심으로 하나님을 비롯해모세, 여호수아, 다윗, 엘리야, 예수, 사도바울 등 우리가 문자로만 접했던 인물들이 실제 그 시대의 인물과 같이 연기하며 말씀을 읽어준다. 또한 당시의 배경과 사건과 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오케스트라와 음악 스텝들이 참여해 문자적인 한계를 입체적으로 구현했다.


 미국에서는 ‘The World of Promise’‘Bible Experience’ 등 헐리우드 크리스천 스타들이 각자의 재능을 기부, 오디오 드라마 바이블 제작해 참여해 현재까지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같은 시도들이 여러 차례 있었지만 이번 드라마 바이블처럼 4년의 제작기간과 100여 명의 스타들이 참여한 것은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하지만 지앰엔글로벌문화재단을 중심으로 장신대 임성빈 총장과 횃불트리니티대 김윤희 전 구약학 교수, 총신대 이상일 신약학 교수, 이화여대 배일환 음대 교수 등이 제작위원으로 이동원 목사(지구촌 원로)와 홍정길 목사(남서울 원로), 고명진 목사(수원중앙),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 박은조 목사(은혜샘물), 이재훈 목사(온누리), 아산나눔재단 이경숙 이사장, 기독실업인회 두달상 이사장 등 한국교회 목회자와 교계 리더들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해 20173월 신구약 성경 전체를 오디오 드라마로 만들게 됐다.

 

드라마 바이블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모든 성경을 오디오 드라마 형태로 제작한 것으로 평면적인 성경 말씀을 생생하게 살아 있는 입체적 드라마로 완벽하게 재생했다. 이를 위해 국내 크리스천 연예인들이 재능 기부로 나섰는데 차인표 씨(예수 역)를 비롯해 한인수 씨(하나님 역), 장광 씨(모세 역), 이석준 씨(여호수아 역)박시은 씨(마리아 역), 우희진 씨(하와 역), 정선희 씨(막달라 마리아 역), 엄지원 씨(에스더, 룻 역), 이재룡 씨(다윗 역) 등이 제작에 참여했다.

 

배경음악 작업에는 오스트리아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드리엘 김과 디토오케스트라와 베토벤 바이러스등의 드라마 음악을 담당한 이필호 음악감독, 작곡가 김바로 씨 등 최정상급 음악가들이 함께 했다. 이들은 하나같이 이번 드라마바이블작업을 통해 큰 은혜를 받았다고 고백했다.

 

다윗 역할과 시편을 맡았던 이재룡 씨는 작업 내내 눈물을 마르지 않았다면서 신앙을 가진 지 얼마되지 않아 이 작업을 참여하면서 생애 이런 큰 감동을 경험했다. 이 감동이 여러분에게도 동일하게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으며 예수 역을 맡은 차인표 씨도 많은 사람들이 위안을 받았으면 좋겠고 위로가 필요한 많은 사람들이 위로를 받는 기적이 일어났으면 한다고 밝혔다.

 

개그우먼 정선희 씨도 이번 녹음에 참여하면서 힘들었던 작업이었지만 마치 예수님께서 제가 말씀하시는 것처럼 그 떨림의 음성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전했으며 잠언을 녹음한 추상미 씨는 잠언 31장의 녹음 작업을 하면서 저 스스로 현숙한 여인의 삶을 소망하고 기도할 수 있었다. 제 삶의 큰 변화가 이번 드라마바이블을 통해 일어났다고 고백했다.

 

드라마바이블제작을 총괄한 문애란 이사장은 정말 모든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 이 귀한 작업에 동참해 주셨다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사람들에게 전하려는 그들의 소망이 모아져 4년만에 완성할 수 있었다. 앞으로 다국어 버전을 준비해 하나님의 말씀을 소망하는 이들에게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드라마바이블은 스마트폰이나 스마트기기 환경에서 스토어(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로 들어가 드라마바이블을 검색해 어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된다.

/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