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확고한 믿음과 신념을 주는 예수는 역사다


사실이 확고한 신념이라고 여기는 한 남자가 신의 부재를 증명하기 위해 역사를 파헤치기 시작하면서 발견하는 진실을 담은 예수는 역사가가 지난 713일 개봉했다.

1400만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작가 리 스트로벨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능력 있는 신입 기자이자 행복한 한 가정의 아버지였던 주인공이 냉소적인 무신론자에서 믿음을 전도하는 목회자의 길로 들어서게 되는 치열한 과정을 그렸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예수의 존재를 감동적으로 증명해 내고 있다.


실제 리 스트로벨은 복음주의를 대표하는 기독교 변증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그는 회심하기 전까지 눈에 보이는 사실을 통해서만 진실로 갈 수 있다고 굳게 믿던 냉소적인 무신론자였다.

아내 레슬리와 사랑하는 딸과 행복한 가정을 이룬 리 스트로벨에게 딸이 예상치 못한 위험에 빠지고 한 크리스천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모면하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이 사건을 계기로 아내는 믿음의 길을 걷게 되지만 사실과 증거, 이성을 중시하는 는 이를 받아들이지 못한 채 오히려 신에게 가족을 빼앗겼다는 생각에 사로잡힌다. ‘는 결국 수많은 역사, 과학자들을 수소문하며 예수의 부활과 영생에 대한 역사적 근거를 수집하기 시작하고 그 와중에 자신의 기사로 인해 억울하게 누명을 쓰게 된 힉스의 사건을 겪게 되면서 의심과 믿음 사이에서 더욱 혼란에 빠지기 시작한다.


단순히 신의 존재만을 증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진실이 무엇이고 믿음이란 무엇인지를 이야기하며 관객들에게 의미심장한 화두를 던져준다.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 두 사람의 삶을 통째로 바꾼 사건들을 흥미롭고 치열하게 나열하며 몰입도를 상승시키는 긴장감은 물론 뜨거운 감동까지 함께 선사하고 있다.

이 영화에는 4명의 신학자와 전문가가 등장해 예수 부활의 증거를 담아 내고 있다.

예수 부활을 실제 목격한 사람들의 증언에 대한 진실과 예수 부활을 목격한 이들의 증언과 그것을 기록한 필사본의 진실, 예수는 부활한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죽지 않았다는 것, 예수는 십자가에서 죽지 않았다는 설에 대해 리버티 신학교 게리 헤버매스와 전 고고학자 마르케즈 신부, 성서학자 빌 크레그, 미국 국립 신장폐혈액연구소 알렉산더 메드럴 박사 등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실화를 기반으로 한 영화 속 기적 같은 이야기, 그리고 뜨거운 감동을 통해 일반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영화라는 매체를 통한 기독교 문화의 대중적 접점을 마련한다.

진실 증명을 통해 믿음에 대한 경종을 울리며 세계인을 감동시킨 예수는 역사다는 그간 그들만의 영화로 치부되어 오던 종교 영화라는 편견을 깨고 대중의 큰 호응을 받은 작품이다.

전체 관람가 / 감독 : 존 건 / 주연 : 마이크 보겔, 에리카 크리스틴슨 / 러닝타임 / 113/ 개봉관 :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 이송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