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도함으로 이뤄지는 채워짐

더불어함께하는 더함이야기-5
김준영 전도사
더함교회

더함교회 재정은 총 세 가정이 전체 교회재정의 95%를 책임집니다(그 외엔 거의 다 일 못하시는 어르신들입니다.). 더함교회 60대 청년들이 모이면 농담으로 우리끼리만 목회해도 더 많은 사역과 더 알찬 선교를 감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도 합니다. 물론 전혀 틀린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희 어르신들은 대부분 먹고 살기 넘치지 않지만 그렇다고 극빈으로 모자란 분은 한 가정 빼고 없습니다. 그럼에도 시골 어르신들은 늘 더 가져가려 애쓰고, 더 욕심내고, 주지 않으면 속상해 하십니다. 그래도 같은 교회의 일원들 모두를 보살펴 함께 푯대를 향해 가려는 이유는 그것이 더함교회의 존재 목적이고 더함교회가 해야 할 일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하게도 개척 초기 때 비하면 구두쇠 교인들의 전대가 조금씩 열리는 것 같아 감사할 따름입니다. 나름대로 기독교 방송에 나가서 간증이나 특강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유명한 간증 프로그램에도 나간 적이 있습니다. 그 방송을 보시고 K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의 고위 임원인 모 장로님께서 은혜를 받으셔서 더함교회의 사역에 더 커지고 넓어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11인승 고급 미니밴 자동차 한 대와 준대형 하이브리드 한 대를 헌물하시겠다고 한 적이 있었습니다.


워낙 어릴 적부터 자동차 엔진소리만 들어도 자동차 이름을 알았을 정도로 차를 좋아했기에 지금도 가끔은 꿈 속에서 그 차가 생각났지만 당시에는 그 제안들을 단호하게 거절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제 어머니 전도사님의 한 마디였습니다. “아들 전도사님 차가 없으면 모를까, 교회차 있는 것만으로도 자족합시다. 과유불급입니다.” 물론 그 장로님의 배려를 제 선배 목사님 연락처를 알려드려 꼭 필요한 곳이 여기라고 권유했지만 아직도 연락이 없다는 풍문이 있습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시골 깡촌 교회이지만 “자족, 그리고 삶으로 드리는 예배자”라는 표어로 달려 5년이 지났는데 여전히 아무것도 모릅니다.


매주 5회 말씀을 전하고 이곳저곳 집회 요청으로 말씀을 전하러 다니니 더 코미디가 따로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것이 은혜임을 깨달으며 다시 마음을 붙잡고 나아가려고 또 결단합니다.
감사하게도 이 코디미 현장에 전심으로 함께 해주는 주인공 교인들이 있는 것입니다.
저희 더함교회는 이재 급매로 나온 땅을 매매하기로 결정하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서울 번화가에 한 평 값이면 살 수 있는 땅이 900여 평인데, 정말 하나같이 없는 분들만 모여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매입만 하면 바로 비닐하우스를 짓고 거기서 예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가 교회이기에 개척시작 때부터 지금까지 교회당 자체에 굉장한 의미를 부여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를 위하여 염치없지만 기도 부탁드립니다.
샬롬!
김준영 전도사 더함교회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