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회개

장희국 목사의 예수 이야기-1

장희국 목사
문화교회

한번 의인은 영원한 의인으로 살 수 없고 한번 죄인이 영원한 죄인으로 살다가 죽는 것도 아닙니다.
의인도 돌아서서 가증스런 일을 범할 수 있고 죄인도 돌이켜 의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어떤 죄인도 좌절해서는 안되고 어떤 의인도 선줄로 알고 교만하면 안됩니다. 그러므로 어제의 신앙을 자랑하지 말고 오늘 주님과 깊은 교제 속에서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악인이 죽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끝까지 돌아서기를 기다리십니다. 악을 향한 분노는 지독한 사랑에 대한 배신에서 나온 것이지 차갑고 냉정한 법 집행이 아닙니다.
이 마음을 우리도 품는다면 복음을 전할 수밖에 없습니다. 의인도 주님을 떠나면 죽음에 이르렀고, 죄인도 돌이키면 생명에 이르렀습니다. 행한대로 갚은 것을 불공평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탓하기 전에 나를 돌아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포로된 자기 백성들에게 조상을 탓하여 하나님을 원망하지 말고 한사람도 죄 때문에 죽기를 원하지 않으시는 하나님께로 돌아오라고 하십니다.
자기 죄를 회개하고 죄악의 걸림돌을 제거하고 마음과 영을 새롭게 하라고 하십니다. 심판도 경고도 모두 죄인들을 구원하기 위한 호소였습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진심이 느껴지시기 바랍니다.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을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하지 못하겠느냐”(히9:14)



배너

총회

더보기